쿠쿠홈시스, 홈쇼핑 정수기 실적 업계 최고 달성…인기 비결은?
상태바
쿠쿠홈시스, 홈쇼핑 정수기 실적 업계 최고 달성…인기 비결은?
  • 이해나 기자
  • 승인 2018.04.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해나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가 홈쇼핑 정수기 판매에서 경쟁사와 비교에 월등히 높은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쿠쿠홈시스는 2017~2018년 콜당 평균 비용이 업계 평균 보다 16.8% 가량 낮다고 밝혔다. 콜당 평균 비용은 홈쇼핑 방송에 지출한 비용을 콜 수로 나눈 금액으로 수치가 낮을수록 소요 비용 대비 주문이 많아 방송 효율이 높은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특히 쿠쿠의 홈쇼핑 방송 효율은 사은품이나 할인 등 다른 판촉 프로모션이 아닌 순수 제품 경쟁력 으로 이룬 성과여서 더욱 의미 깊다. 홈쇼핑 고객은 일반적으로 본품 만큼 사은품을 중요하게 생각해 사은품이 풍성할수록 판매 효과가 좋다. 그런데 쿠쿠는 타 사보다 사은품을 적게 제공하는데도 불구하고 콜당 평균 비용이 업계 평균 비용보다 낮았다. 뿐만 아니라 정수기 렌탈 제품 판매 시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렌탈료 면제, 할인 등의 혜택과 추가 프로모션 등이 진행되지 않는데도 불구 쿠쿠는 매 회 방송 시 높은 콜 수를 기록하고 있다.

쿠쿠는 제품 외 다른 혜택이 상대적으로 적음에도 인기가 높은 이유는 우수한 제품력 때문으로 판단하고 있다. 가장 인기가 높은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는 소비자의 니즈를 저격한 뛰어난 제품력으로 지난해 5월 처음 선보여 꾸준한 성장 추세를 보이며 쿠쿠의 대표 정수기로 떠올랐다. 인앤아웃 자동 살균 시스템과 셀프 필터 교체 기능으로 위생과 편의, 가격, 디자인 모든 면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사진=쿠쿠 인앤아웃 직수 정수기 신제품과 자사 모델 이승기.(쿠쿠홈시스 제공)

쿠쿠의 핵심 기술이자 혁신 기술인 인앤아웃 자동 살균 시스템은 정수기의 코크에서부터 관로까지 물이 닿는 모든 곳을 안팎으로 자동 살균해 위생에 대한 걱정을 말끔하게 없애준다. 정해놓은 시간에 맞춰 매일매일 규칙적으로 살균 할 수도 있고, 소비자가 원할 때마다 언제든지 버튼 하나만 누르면 안팎으로 자동살균 할 수도 있다. 살균 후 추가 세척수로 씻어내 미생물과 물때를 깨끗하게 제거한다.

또한 수조가 없는 직수형으로 위생성과 심미성을 강화하였으며, 온수 정수 직수 등의 기능을 제품별로 달리하고 월 렌탈 비용도 다양하게 라인업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쿠쿠만의 ‘필터 셀프 교체 서비스’도 차별화 포인트다. 필터 교체는 건전지를 교체하는 것만큼 쉬워 누구나 설명서만 보면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이는 직수형이면서 제품 설계 때부터 필터를 잘못 교체할 수 없게 만들어진 쿠쿠만의 안심 필터 체결 구조로 인해 가능하다. 

쿠쿠 마케팅팀 관계자는 “홈쇼핑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제품보다 사은품과 혜택을 중점적으로 강조하는 경우가 많은데, 쿠쿠는 상대적으로 적은 혜택에도 불구하고 제품력만으로 높은 콜 수를 기록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진정한 제품력과 기술력으로 승부하는 기업이 되어 소비자에게 기업 이념인 ‘생활 속 행복’을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쿠쿠홈시스는 40년간 한결같이 고객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온 종합건강생활가전기업이다. 1998년 선보인 자체 브랜드 쿠쿠는 많은 고객들의 사랑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밥솥브랜드로 자리매김하여 현재까지 밥솥업계 국내 시장점유율 1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40년 제품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활 속 행복'을 전하기 위해 기술혁신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한 연구개발투자 또한 지속 진행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브랜드로 고객가치를 실현함으로써 글로벌 종합건강생활가전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