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경제] 美법원 "화웨이, 중국내 삼성 스마트폰 제조·판매 막으면 안돼"
상태바
[외교경제] 美법원 "화웨이, 중국내 삼성 스마트폰 제조·판매 막으면 안돼"
  • 피터조 기자
  • 승인 2018.04.1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피터조 기자] 중국 화웨이(華爲)가 지난 1월 중국 내 통신표준특허 소송 1심에서 삼성전자에 승소했지만 삼성전자의 중국 내 스마트폰 제조, 판매를 막아서는 안 된다는 판결이 미국 법원에서 나왔다.

17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중국 광둥(廣東)성 선전(深천<土+川>)시 중급인민법원은 지난 1월 화웨이가 삼성전자를 상대로 낸 특허소송 1심에서 삼성전자가 화웨이의 4G 통신표준특허를 침해했다며 중국 내 4G 롱텀에볼루션(LTE) 표준 스마트폰 제조, 판매를 금지했다.

그러나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지방법원 판사 윌리엄 H. 오릭은 지난 13일 자신이 양사의 계약 위반 소송에 대한 판결을 내리기 전까지 중국 판결이 효력을 발휘할 수 없다고 판결했다.

▲ 사진=중국 화웨이(華爲)가 지난 1월 중국 내 통신표준특허 소송 1심에서 삼성전자에 승소했지만 삼성전자의 중국 내 스마트폰 제조, 판매를 막아서는 안 된다는 판결이 미국 법원에서 나왔다.(연합뉴스 제공)

오릭 판사는 중국 법원의 판결이 미국 내 소송 절차를 무의미하게 만들 수 있다며 그동안 삼성전자의 중국 사업이 피해를 볼 위험이 크다고 지적했다.

삼성전자는 LTE 스마트폰 판매를 금지한 중국 법원의 판결이 유효하면 중국 내 공장을 폐쇄할 수밖에 없다고 주장해왔다.

삼성전자는 중국 1심 법원 판결에 불복해 항소 중이다.

샌프란시스코의 화웨이 변호사 마이클 J. 베팅거는 판결에 대한 의견을 묻는 전화나 이메일에 답하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