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권평오 사장 "수출 10% 더하기로 수출부진 극복하겠다"
상태바
KOTRA 권평오 사장 "수출 10% 더하기로 수출부진 극복하겠다"
  • 정상진 기자
  • 승인 2019.03.0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평오 KOTRA 사장이 수출 10% 더하기를 통해 수출부진 극복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 KOTR 권평오 사장. 사진=KOTR

KOTRA는 6일 서울 서초구 KOTRA 본사에서 ‘소비재 수출기업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이같은 의지를 밝혔다.

내용에 따르면 ‘소비재 수출기업 육성 사업’은 정부와 기업이 7대 3의 비율로 매칭펀드를 조성하고, 참가기업이 목표로 하는 해외시장에서 KOTRA가 1년간 일대일 맞춤형으로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7년 사업을 개시해 올해 3년차를 맞이한다.

 KOTRA는 전년 대비 지원기업 수를 50개에서 73개로 늘려 소비재 수출확대에 힘을 실는다는 방침이다.

올해 1차로 선정된 소비재 수출기업은 전 세계적인 한류 붐의 영향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화장품 업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 밖에 식품 및 생활용품, e커머스 기업들도 포함됐다. KOTRA는 수출활력 제고 차원에서 3월 중에 제약 및 영유아용품, 생활용품, e커머스 기업을 추가 선정해 집중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 참가한 기업들은 소비재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해외시장 진출의 애로사항과 수출확대를 위한 건의사항들을 제안하면서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는 후문이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지난 해 12월부터 하락세에 들어선 수출이 금년에 들어서도 2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KOTRA는 수출부진 극복을 위한 여러 대응책을 통해 수출 10% 더하기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특히 화장품을 비롯한 유망 소비재에 대한 바이어의 관심이 지속되고 있어, 미국, 일본, 유럽, 중국 등 대형시장 뿐만 아니라 신남방 및 최근 신흥시장으로 떠오르는 아프리카를 대상으로도 다양한 관련 사업을 개발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