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경제 > 산업경제뉴스
봄비 찔끔… 미세먼지 씻어내기엔 역부족
박수진 기자  |  edt@koreapost.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3.12  10:26:5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수진기자] 반가운 단비가 내렸다. 잠시 잠깐 희뿌연 미세먼지를 씻겨준 봄비가 너무나도 반갑다. 하지만 온전히 맑은 하늘로 되돌리기엔 역부족으로 뒤늦게 찾아올 미세먼지에 아직 안심하기는 이르다.

   
▲ 사진=코리아포스트 한글판DB

서쪽에서 불어오는 바람 한 번에 몰려들 미세먼지는 아토피와 비염, 결막염부터 만성 피로와 탈모, 암 등의 각종 질병을 유발한다. 또한, 미세먼지는 피부에 닿아 아주 작은 모공 속까지 침투해 가려움과 염증 각종 트러블로 피부를 괴롭게 만든다. 이에 뒤늦은 미세먼지로부터 피부 건강을 지켜줄 미세먼지 뷰티 대처법을 참고해보자.


연일 미세먼지 주의 경보가 발령되는 요즘은 꼼꼼한 클렌징이 필수다. 최근 미세먼지가 쉽게 흡착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안티폴루션’ 제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미세먼지 제거 인증 제품으로 하는 올바른 클렌징이야말로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아리얼 ‘스트레스 릴리빙 퓨어풀 클렌징 폼’은 모공 청결도 개선 효과와 미세먼지 세정 효과 테스트를 완료했다. ‘더블 버블 시스템’을 적용, 찰진 미세 거품 ‘마이크로 버블’이 빈틈없이 노폐물을 제거하고, ‘멜팅 버블’의 풍성하고 촉촉한 거품이 피지와 노폐물을 부드럽게 감싸 녹여준다. 또 베르가못을 비롯해 라임과 유칼립투스 등 6가지 에센셜 오일이 더해져 심신의 안정을 주는 아로마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라이크아임파이브(LikeI’mFive)는 다섯 살 피부 눈높이, 친환경 유아 스킨케어 코스메틱 브랜드이다. 꼭 필요한 성분만을 더한 ‘탑투토 포밍 워시’는 미세먼지 세정력 테스트를 완료해 높은 세정력 효과가 확인된 바 있다. 코코넛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로 피부 깊숙이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낸다. 사용 후에도 건조함 없이 매끄러운 피부 결을 오래도록 유지시켜주는 올인원 클렌저다. 피부와 유사한 약산성 pH로 자극 없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무자극 판정을 받은 제품으로 민감한 아이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또한 전성분을 EWG 그린 등급의 원료로만 사용해 피부에 순하다.

자올 닥터스오더의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는 pH5.5의 약산성 샴푸로, 100%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했다. 설페이트, 파라벤, 실리콘, 색소가 없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미세먼지 세정력 효과 및 비듬?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입증됐다. 최근 끈적이는 사용감을 개선한 2019년형 신제품을 출시했다.


클렌징 제품 외에도 스킨케어나 화장 단계에서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해주는 제품도 있다. 미세먼지가 피부에 안착하지 않도록 ‘안티폴루션’ 제품을 사용하자.

 
물을 잘 아는 기업 청호나이스뷰티의 카베엘라 ‘안티스트레스 마스크’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커피콩(생두)추출물이 함유된 마스크팩이다. 폴루스탑 성분이 함유돼 외부유해환경 및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마데카소사이드, 센텔라아시아티카와 같은 성분이 자극 받은 피부에 보습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 스트레스 완화 및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

 

애경산업의 색조 메이크업 브랜드 루나의 ‘프로 마일드 쿠션’은 미세먼지와 자외선 등 외부 유해환경에 의해 손상된 피부장벽과 트러블 등이 현대인들의 피부고민 중 하나라는 점을 착안해 개발됐다.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티트리 추출물을 함유했으며 피부 수분을 채워준다. 피부 저자극 테스트와 미세먼지 흡착 방지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저자극 톤업 쿠션으로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에 효과적인 3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코리아포스트(한글판) 경제뉴스
제호 : 코리아포스트(한글판) 경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04325 | 발행인 : 주식회사 코리아포스트 이경식 | 편집인 : 이경식 | 청소년보호책임자:손다솜
(04734)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 188(옥수동) | 전화 : 02-2298-1740 | 팩스 : 02-2298-9506
Copyright © 2019 (주)코리아포스트. All rights reserved. e-mail : edt@koreapo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