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LG유플러스' 손잡고 ‘AI홈쇼핑’ 서비스 출시
상태바
'GS샵-LG유플러스' 손잡고 ‘AI홈쇼핑’ 서비스 출시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9.05.05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수진 기자] GS샵이 LG유플러스와 TV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음성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AI홈쇼핑’ 서비스를 5일 출시했다.

‘AI홈쇼핑’은 △ 주문 및 결제 △ 주문취소 △ 방송알림설정 등 음성 명령만으로도 손 쉽게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ARS 전화 연결을 기다리거나 모바일 앱으로 상품을 일일이 확인하고 주문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U+tv(IPTV) UHD 셋톱박스를 설치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휴대폰 번호로 최초 1회 로그인하면 이용할 수 있다. U+tv 채널 6번 GS샵 생방송 시청 중 ‘U+우리집AI’ 스피커에 “유플티비”라고 부르거나 U+tv 리모컨의 ‘음성’ 버튼을 눌러 “이거 주문해줘”라고 말하면 상품 주문이 시작된다.

TV화면에 나타나는 메뉴의 상품 순서에 따라 “첫번째, “두번째”라고 말해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음성으로 배송지를 선택할 수 있다. 배송지는 기존 주문 이력이 있는 경우 자택 배송지로 설정된다. 등록된 배송지가 없는 경우 U+tv 명의자 주소로 자동 설정된다.

또한 별도의 모바일 앱 설치와 간편결제를 등록할 필요 없이 신용카드·ARS·무통장 입금을 선택해 결제할 수 있다. GS샵의 전화주문을 이용한 고객이면 결제수단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거나 반품할 경우에도 음성명령으로 간단히 처리 가능하다. “주문 취소해줘”라고 말한 후, TV화면에 주문내역이 나올 시 취소하고 싶은 상품의 번호를 말하면 된다.

또한, ‘AI홈쇼핑’은 특정 상품에 대한 방송편성정보 검색 및 방송알람설정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마스크팩 방송 언제 해?”라고 말하면 마스크팩 방송 편성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알림 설정도 가능하다. 알림을 설정하면 방송 시작 30분 전 스마트폰 문자를 통해 알려준다.

한편, GS샵과 LG유플러스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월까지 AI홈쇼핑으로 주문한 상품 금액의 7%를 GS샵 적립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이용권 2매(300명), 5만원 상당의 백화점상품권(30명)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이후에는 상품 금액의 5%를 적립금으로 기본 제공한다.

GS샵 뉴채널사업부 김성준 상무는 “AI홈쇼핑은 특정 상품에 대한 방송편성 정보 및 알림기능까지 갖추면서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더욱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며 “홈 IoT(사물인터넷)와 결합된 고객 니즈가 커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