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경제 > 경제일반
사빅, 페트병 가용 수명 연장 및 플라스틱 폐기물 절감 위한 LNP™ ELCRIN™ IQ 업사이클 복합물을 선보이다순환경제 활성화의 대한 지원 및 플라스틱 폐기물 절감 가능한LNP™ ELCRIN™ iQ를 선보이다
조경희 논설의원  |  edt@koreapost.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6.14  09:26:3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조경희 논설의원] 사빅(SABIC)은 순환 경제에 대한 지원과 플라스틱 폐기물 절감을 위해 재활용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 (rPET)로 만든 폴리부틸렌 테레프탈레이트(PBT) 복합 수지인 LNP™ ELCRIN™ iQ를 선보였다. 사빅은 화학적 업사이클을 통해 사용 후 버려진 폐 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PET)를 향상된 내구성과 강화된 특성을 지닌 고부가 가치의 PBT소재를 개발하여 재활용 수지 사용을 장려한다 밝혔다. 또한, 이 제품은 누적에너지수요(CED) 및 지구온난화지수(GWP) 기준에 따라 버진PBT 수지와 비교했을 때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게 된다는 점도 강조했다.

강화된 특성 및 PET 보다 긴 수명

사빅의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탄생한 LNP™ ELCRIN™ iQ 복합물 및 블렌드는 업사이클을 거친 iQ PBT 수지 기반이다. PET병 및 기타 PET 폐기물을 전구체로 분해하고 제련하여 새로운 PBT 수지를 만드는 화학적 기술은 기존 기계적 재활용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 기술은 뛰어난 내화학성, 색상, 보다 빠른 유출량을 위한 고유동 및 난연성 등의 장점을 보유하고 있다.

LNP™ ELCRIN™ iQ 수지는 버진 PBT 및 기타 일반적인PBT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써 제조사가 보다 효율적으로 지속가능성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명 주기 평가에서 버진 원자재를 대체하여LNP™ ELCRIN™ iQ 수지를 사용할 경우 에너지 사용량이 최대 61% 절감 그리고 이산화 탄소 배출량을49% 줄일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 뿐만 아니라, LNP™ ELCRIN™ iQ 수지 킬로그램은 최대 67병 (500ml)의 폐 PET 생수병을 사용되어 만들어진다.

ELCRIN™ iQ 포트트폴리오는 유리 섬유 및 미네랄 강화 제품, 비할로겐 난연 및 내후성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요소들로 제공한다. 또한, LNP™ ELCRIN™ iQ 등급 제품 중 일부는 미 식품의약품국 (FDA)의 식품접촉규제 수준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신규 폴리머 제품은 소비자 가전, 자동차 커넥터 및 의료기기용 하우징 등 내외부에 사용될 수 있다. 이처럼 기존 PET 수지의 가용 수명이 연장됨으로써, 일회용 PET수지가 폐기물로 버려지기까지의 기간을 늘릴 수 있게 된다.

사빅 LNP™ 의 글로벌 비즈니스 사업부장 조슈아 치오는 “기존의 기계적 재활용 기술은 소비자가 버린 폐PET병의 가치를 하락시킬 뿐만 아니라 본래의 기능적 특성도 잃게 된다. 이러한 다운사이클링 과정은 rPET를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응용 제품의 종류가 제한된다” 며 “그 반면 사빅의 화학적 업사이클링 과정은 최종 수지 제품의 기능 및 품질을 개선시켜 더욱 뛰어난 내구성의 응용 제품 사용에 적합하다. 이처럼 LNP™ ELCRIN™ iQ 소재는 버진 수지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지속가능한 소재를 사용하고자 하는 업계 및 소비자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고 밝혔다.

사빅 기업 지속가능경영 부문 총괄(General Manager) 프랭크 퀴지퍼스는 “이번 LNP™ ELCRIN™ iQ 소재 개발은 사빅이 한 단계 더 발전해 나아가 고객과 전세계 플라스틱 산업 및 사빅이 창립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는 ‘플라스틱 폐기물 근절 동맹(AEPW)’에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며 “우리의 혁신적인 화학적 업사이클링 프로세스는 AEPW가 목표하고 있는 플라스틱 폐기물을 최소화, 플라스틱의 재생 및 재활용 간편화, 폐플라스틱으로부터 새로운 가치를 창출 등을 직접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사빅 LNP™ ELCRIN™ iQ 제품은 전세계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다.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코리아포스트(한글판) 경제뉴스
제호 : 코리아포스트(한글판) 경제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04325 | 발행인 : 주식회사 코리아포스트 이경식 | 편집인 : 이경식 | 청소년보호책임자:손다솜
(04734) 서울시 성동구 독서당로 188(옥수동) | 전화 : 02-2298-1740 | 팩스 : 02-2298-9506
Copyright © 2019 (주)코리아포스트. All rights reserved. e-mail : edt@koreapo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