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네이버 해피빈 사회공헌 업무 협약식 겸 기부행사
상태바
BBQ, 네이버 해피빈 사회공헌 업무 협약식 겸 기부행사
  • 윤경숙 선임기자
  • 승인 2019.07.30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부금 전액 루게릭요양병원 건립비로 기부 예정
▲ 최인혁 네이버 해피빈재단 대표(좌)와 윤홍근 BBQ 회장(우)이 30일 열린 루게릭요양병원 건립비 후원을 위한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BBQ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윤경숙 선임기자]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30일 동작구 노들나루공원에서 네이버 해피빈과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네이버 해피빈은 네이버의 사회공헌 서비스 플랫폼으로 양측은 서로의 강점을 적극 살려 의미있고 규모감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BBQ와 네이버 해피빈 임직원 200여명을 비롯해 특별히 가수 션이 승일희망재단 대표 자격으로 참여하며,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한 기부러닝과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주도한다.

기부러닝과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 환자들에 대해 관심을 갖고 기부를 활성화 하자는 캠페인으로 재미와 기부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하는 대표적인 ‘퍼네이션(Fun+Donation)’의 모델이라 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윤홍근 BBQ회장은 “물품지원이나 기부금 전달도 좋지만 임직원들이 한마음 한 뜻으로 기부 러닝과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한다는 점이 매우 뜻 깊다”며 “BBQ가 치킨 프랜차이즈 리딩 기업인만큼 앞으로도 네이버 해피빈과 함께하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BQ는 이번 아이스버킷 챌린지, 기부러닝 이외에도 아프리카 어린이를 지원하는 ‘아이러브아프리카’와 BBQ 치킨을 직접 조리해보고 본연의 맛을 체험해볼 수 있는 ‘치킨캠프’, 그리고 소외지역에 치킨을지원하는 ‘치킨릴레이’까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