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국 5G 이동통신 기지국 6만개 개통 완료
상태바
KT, 전국 5G 이동통신 기지국 6만개 개통 완료
  • 이명옥 기자
  • 승인 2019.09.0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5개 시 동지역까지 서비스 추진
▲ 사진자료=KT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이명옥 기자] KT는 전국에 5G(세대) 이동통신 기지국 6만개 개통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선다. KT는 85개시 동 지역까지 5G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KT는 이번에 개통한 기지국 6만개 등으로, 앞으로는 9월부터 전국 85개시 동 단위까지 5G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올해 말까지 전체 인구의 80%를 커버하는 5G 커버리지를 확보하기로 했다.

또한 6월부터 시작한 인빌딩 커버리지 구축을 본격화해 하반기 내 주요 1000개 이상 건물에 인빌딩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우선은  전국 85개시 동 지역을 대상으로 전국 5G 커버리지 확보키로 했으며, 2단계는 고객이 밀집한 주요 테마별 장소와 계절별로 고객들이 모이는 장소에 이미 전국 고속도로와 KTX/SRT 철도, 전국 대학교, 놀이동산 등에 5G 구축을 완료했다. 다가오는 가을철에는 주요 단풍 여행지, 겨울철 대비 스키장·썰매장에도 5G 커버리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빅데이터 기반의 무선 품질 분석 시스템 ‘WiNG(Wireless Network Guard)’과 ‘5G 무선 품질 측정 차량’을 활용해 전국 무선 품질을 분석하고, 지역별로 특화된 5G 네트워크 설계 전략에 따라 고객 체감 커버리지를 극대화 하기로 했다.

최진호 KT 네트워크부문 액세스망구축담당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KT 5G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