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리씨앤브이, 말리커피와 파트너쉽 체결
상태바
말리씨앤브이, 말리커피와 파트너쉽 체결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1.2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독점과 아시아지역 진출시 우선협상 지위확보

[코리아포스트 윤경숙기자] 말리 씨앤브이 인터내셔널(www.onelove.co.kr 이하 C&V, 대표 이호석)은 27일 말리커피 강남역점에서 말리커피의 유통을 독점하고 있는 자민자바와 커피매장 개발 및 운영 파트너로서의 MOU를 맺었다 . 

말리 C&V는 이번 MOU로  향후 전세계로 진출할 말리커피 카페의 운영 메뉴얼,메뉴 개발 등의 프랜차이즈 모델 개발을 맡기로 했다. 또한 말리커피 카페가 아시아지역으로 진출 시 우선협상 지위도 확보했다. 말리 C&V는 지난 9월 전세계최초로 이태원에 커피매장은 오픈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말리 C&V는 상반기 중 국내에서 프랜차이즈를 모집하고 하반기에는 말리커피 매장으로 중국을 진출할 계획이다. 

말리커피 원두에 대한 미국과 유럽의 높은 평가와 ‘밥 말리(Bob Marley)’라는 브랜드의 뿌리, 그리고 아시아프랜차이즈의 롤모델인 한국 시장의 위상에 힘입어, 이미 7~8곳의 중국부동산개발투자사, 소매유통그룹, 식음료 유통사와 사업구상을 논의 중이다.

올하반기에는 파트너를 선정해 중국 상해지역에서 말리커피를 런칭한다는 계획이다.

자민자바는 밥말리의 아들인 로한말리가 설립한 회사로 미국과 유럽지역에서 말리커피 원두 유통 중심의 사업을 전개 중이다. 말리커피는 2014년 영국의 토양협회(Sail Association)으로부터 비알콜음료 부문의 ‘올해의 음료(Beverageof the Year)를 수상하는 등 엄격한 품질기준과 고유의 풍미로 커피 테이스팅 레이트의 최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자민자바社와 밥말리의 가족들은, 커피 원두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Franchise와
RTD 사업을 전세계 런칭을 계획하고 파트너를 물색했다. 그중 커피 브랜드간 시장경쟁이 가장 치열하고 매년 20%이상의 고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한국시장에 주목하고 한국 업계의 유능한 인재풀로 구성된 말리 C&V와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