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도 지치는 덥고 습한 장마철, 산뜻한 스킨케어 인기
상태바
피부도 지치는 덥고 습한 장마철, 산뜻한 스킨케어 인기
  • 이상규 기자
  • 승인 2020.06.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습하고 무더운 더위에 마스크 착용까지 더해져 피부 스트레스 상승
-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부여하는 스킨케어 인기

[코리아포스트한글판 이상규 기자]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었다. 가만히 있어도 습한 날씨인데 마스크까지 착용하고 있다 보니 피부 스트레스는 더욱 증가하고 있다. 여름 장마철에는 피지 분비량이 더욱 활발해지는데, 마스크 안쪽 피부는 더욱 고온 다습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

과잉 피지 생성으로 인한 피부 고민을 관리하기 위해서 유분기가 많은 제품보다는 산뜻한 마무리감을 부여하는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을 선택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열감, 모공 완화가 장마철 피부 관리의 시작

덥고 습한 날씨로 올라간 피부의 열감을 낮추고 각질이나 피지를 부드럽게 정돈해주는 것으로 스킨케어를 시작해보자. 특히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저자극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파티온 아쿠아 바이옴 토너패드
파티온 아쿠아 바이옴 토너패드

파티온 ‘아쿠아 바이옴 토너 패드’는 거칠어진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하고 수분과 진정 효과를 부여하는 약산성 타입의 저자극 거즈 토너 패드이다. 피부 유래 마이크로 바이옴을 함유하여 균형이 흐트러진 피부의 수분력을 개선시키고 보호를 하는데 도움을 준다. 100% 순면 멸균 거즈 패드로 향료와 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예민한 피부도 순하고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며, 폭 넓은 사이즈여서 피부위에 올려 수분 진정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냉장고에 넣어두어 시원하게 사용할 경우 피부 열감을 낮추는데 효과적이다.

달바의 ‘화이트 트러플 리프레쉬 스킨 카밍 세럼’은 무더운 여름철, 외부 환경으로 인해 거칠어지고 민감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쿨링 진정 세럼이다. 진정과 컨디셔닝에 탁월한 병풀추출물과 위치하젤추출물, 티트리오일성분이 자극받은 피부에 진정과 수딩 효과를 부여한다. 또 피부온도 감소, 모공 면적 완화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임상 검증도 완료했다.

#피지조절을 도와주는 제품으로 산뜻한 피부 완성

더운 날씨로 피부에 과잉 분비되는 피지 조절을 도와주는 스킨케어 단계를 통해 산뜻한 피부로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지가 많아질수록 모공이 막히기 쉬워 트러블이 잘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헉슬리의 ‘클레이 마스크 밸런스 블렌드’는 기능이 각기 다른 4가지 클레이를 헉슬리만의 방식으로 균형있게 배합한 워시오프 타입의 마스크 제품이다. 세정력을 비롯해 수분 함유력, 영양 공급 등을 고려한 최적의 배합으로 피부 타입에 상관 없이 복합적 피부 케어를 돕는다. ‘클레이 마스크 밸런스 블렌드’의 핵심 성분인 ‘모로코 가슬 클레이’는 수세기 동안 사용되어 온 비누질의 점토로 모로코의 특정지역에서만 추출되고 있다

리얼베리어 ‘컨트롤-T 세버마이드 크림’은 신규 특허 성분 세버마이드™를 함유해 과잉 분비된 피부 속 피지를 케어하고 피지 분비 감소에 도움을 주는 약산성 수분 진정 크림이다. 임상테스트를 통해 4주 사용 후 피부 피지량, 유분 함유량 감소 효과를 입증했다. 피부에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돼 번들거리기 쉬운 지성 피부를 자극없이 산뜻하게 케어한다. 또한 티트리잎 추출물과 어성초 추출물을 고함량으로 담아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트러블이 올라온 부위에는 긴급 진정 솔루션을

피부의 열이 오르며 피지가 과잉 분비되어 피부에 트러블이 올라왔다면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고민부위에 발라서 진정 및 완화시켜주는 스팟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더샘의 ‘더마 플랜 그린 트러블 스팟 앰플’은 피부 고민 부위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집중 케어 스팟 앰플이다. 지성 및 트러블 피부를 위한 특허원료 집약성분인 ‘더마 에이씨 솔루션™’이 외부 환경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또한 논코메도제닉, 민감성 피부 자극 테스트,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연약한 민감 지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아이소이의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은 울긋불긋한 피부 고민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제품으로 함유된 천연유래 성분이 갑작스레 올라온 피부 고민을 초기에 진압한다. 특히 병풀과 어성초, 티트리 오일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동서양 대표 저자극 식물성분을 활용해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안정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스포이드로 국소부위에 떨어트려 사용하는 형태로 오염 우려 없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파티온은 2019년 10월 론칭한 동아제약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이다. ‘운명’을 뜻하는 라틴어 FATI와 ‘켜다’라는 의미를 지닌 영어 ON의 합성어로,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깨워 건강하고, 아름답게, 자신감으로 빛날 수 있도록 돕겠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