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MZ세대 화장품 로이비(LOiViE) 론칭
상태바
[신세계인터내셔날] MZ세대 화장품 로이비(LOiViE) 론칭
  • 김진수 기자
  • 승인 2020.12.2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사전조사 통해 향, 성분, 제품군, 안정성, 가격 등 철저히 분석 개발
브랜드 기획 단계부터 MZ세대를 대상으로 철저한 시장조사를 진행했으며, 성분 안정성과 향 등에 관심이 높은 MZ 세대를 겨냥해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클린 뷰티 콘셉트의 브랜드로 개발됐습니다.
브랜드 기획 단계부터 MZ세대를 대상으로 철저한 시장조사를 진행했으며, 성분 안정성과 향 등에 관심이 높은 MZ 세대를 겨냥해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클린 뷰티 콘셉트의 브랜드로 개발됐습니다.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김진수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MZ세대(밀레니얼세대와 Z세대) 맞춤형 뷰티 브랜드를 출시하며 화장품 사업을 강화한다.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34.7%를 차지하는 MZ세대를 공략해 화장품 사업의 고속 성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이달 22일 뷰티 브랜드 로이비(LOiViE)를 론칭하고 자사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MZ세대의 취향과 성분 안전성에 대한 관심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클린 뷰티(Clean-beauty) 콘셉트로 주력 제품군은 스킨케어, 향수, 바디 및 헤어케어다. 클린뷰티는 피부 건강을 위해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을 말한다.

로이비(LOiViE)는 프랑스어로 ‘규칙’을 뜻하는 로이(Loi)와 ‘인생’을 뜻하는 비(Vie)의 합성어로 일상 속 나만의 뷰티 규칙을 만들고 내면의 아름다움을 찾는 MZ세대를 대변한다. 한자로는 '이슬 로(露), 아름다울 이(巸), 날 비(飛)'의 합성어로 '깨끗하고 순수한 한 방울의 이슬에 담긴 무한한 아름다움과 에너지를 일깨운다'는 의미도 갖고 있다.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만큼 온라인을 주력 유통 채널로 운영한다.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판매를 시작하고, 내년에는 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다. 수년 내 중국 등 해외 진출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길한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부문 대표이사는 “로이비는 기획 단계에만 1년 이상 걸렸을 만큼 충분한 시장 조사를 통해 탄생한 브랜드”라면서 “자체 브랜드인 비디비치와 연작을 빠르게 성공시킨 노하우를 바탕으로 로이비를 MZ세대를 대표하는 뷰티 브랜드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