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젠바이오, 임원 자기 주식 매입...주가 방어 '총력'
상태바
엔젠바이오, 임원 자기 주식 매입...주가 방어 '총력'
  • 김진수
  • 승인 2021.03.22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젠바이오, 주요 임원 자기 주식 매입엔젠바이오가 임원 자기 주식 매입을 통해 주가방어에 나선다.

사진=네이버금융.
사진=네이버금융.

 

정밀진단 플랫폼 전문기업 엔젠바이오(354200)는 최대출 대표를 포함한 주요 임원 6명이 장내 매수 방식으로 총 1억원 상당의 자기 주식을 매입했다고 22일 공시했다.

이번 자기 주식 매입은 중장기 사업 성장 및 회사의 미래가치에 대한 자신감을 표명하기 위한 취지로 풀이된다.

엔젠바이오 관계자는 “최근 회사의 미래가치 대비 현 주가가 과도하게 저평가돼 있다는 판단에 따라 당사 주식 가격 안정과 책임 경영 실천 차원에서 장내매수를 실시했다”며 “본업에서 수익 기반을 다지고 계획된 신규사업의 진행을 통해 회사의 미래가치가 시장에서 적절히 평가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엔젠바이오는 현재 유전성 유방암 및 난소암 이외에도 혈액암, 고형암 등 다양한 정밀진단 검사 제품을 국내외 시판 중이며, 조직적합항원 검사 제품의 경우 식약처 품목허가 절차를 진행중이다.

또한 최근 혁신신약개발 전문기업인 파로스아이바이오, 오토텔릭바이오와 NGS 기반 동반진단 기술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적극적인 협업을 다지고 있다. 이외에도 다수의 제약사 및 신약 연구기관들과 표적항암치료제 동반진단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엔젠바이오 현재가는 18,5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