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위생관리 관심 늘어’ 전자랜드 클린킹, 에어컨·냉장고 청소 고객 증가
상태바
‘가전 위생관리 관심 늘어’ 전자랜드 클린킹, 에어컨·냉장고 청소 고객 증가
  • 김영목
  • 승인 2021.05.20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최근 생활 위생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전자랜드 클린킹’ 서비스를 통해 에어컨과 냉장고를 청소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클린킹’은 에어컨, 냉장고 등 고객들의 건강과 직결된 대표 가전들의 세척과 살균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홈 케어 서비스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2020년 5월부터 2021년 4월까지 전자랜드 클린킹을 이용해 에어컨과 냉장고를 청소한 고객 수는 직전 1년간과 비교 시 각각 38.1%, 17.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질병 예방과 면역력 관리에 신경을 기울이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것을 가전제품 청소 증가의 이유로 분석한다. 에어컨과 냉장고는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가전으로써, 제대로 위생 관리를 하지 않을 경우 호흡기 질환, 식중독 등 다양한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있어 더 철저한 위생 관리가 요구된다. 특히 에어컨의 경우 전자랜드 클린킹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품목으로도 조사되는 등 소비자들이 에어컨 위생 관리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최근 생활 위생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소비자들에게 주기적인 가전제품 청소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클린킹 서비스로 간편하게 에어컨과 냉장고를 청소하고,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여름을 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지난 10일 집 청소 전문 회사 메리메이드코리아와 협력,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 분해 청소 서비스에 더해 입주·이사 청소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토탈 홈 케어 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 신축 6개월 이내의 주택 및 아파트에 입주하거나, 이사 시 기존 거주자가 남긴 흔적을 청소하는 경우에 이용하면 좋다. 전자랜드 클린킹 입주·이사 청소 서비스는 전자랜드 매장을 방문 신청하거나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온라인 상담을 통한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