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2021년 디노랩 2.5기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우리금융, 2021년 디노랩 2.5기 스타트업 모집
  • 박영심 기자
  • 승인 2021.08.02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2.5기 참여 기업 공모
신기술·ESG 분야 스타트업 발굴, 그룹 신성장동력 마련
사업협력 지원 및 새로 마련될 디노랩 제2센터에도 입주
우리금융이 2021년 디노랩 2.5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사진제공:우리금융)
우리금융이 2021년 디노랩 2.5기 스타트업을 모집한다.(사진제공:우리금융)

[코리아포스트 한글판 박영심 기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스타트업(Start-up) 협력 프로그램인‘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에 참여할 2.5기 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디노랩 2.5기 공모는 인공지능(AI)·로보틱스·모빌리티 등 신기술 분야 및 에너지·친환경기술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 신청은 이번달 23일까지이며, 디노랩 1기 스타트업인 ㈜얼리슬로스에서 개발한 온라인 리서치 플랫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종 선발된 기업은 우리금융그룹의 사업협력 지원은 물론, 디노랩 제2센터 입주 기회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올해 9월,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에 오픈 예정인 디노랩 제2센터는 약 270평(890제곱미터) 규모의 5층 건물로, 디노랩 기업이 건물 전체를 단독 사용하게 되며, 독립 사무공간은 물론, 대형 세미나실·루프탑 라운지 등도 구성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핀테크를 넘어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있다”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강화해 그룹 전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디노랩을 그룹 공동사업으로 확대해, 우리은행·우리카드 등을 비롯한 자회사들과 다양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인 사업협력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더불어, 디노랩을 통해 발굴한 스타트업은 총 71개 기업으로, 사업협력을 위한 실제 계약은 18건 체결됐으며, 총 62건, 593억원 규모의 직접투자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