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인터내셔널, 이주민 통역지원센터 운영지원금 2억원 기탁
상태바
대우인터내셔널, 이주민 통역지원센터 운영지원금 2억원 기탁
  • 코리아포스트
  • 승인 2011.04.04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인터내셔널, 이주민 통역지원센터 운영지원금 2억원 기탁


   - 안산 이주민 통역지원센터, 2011년 운영지원금 2억원 지원
   - 2008년 이주민 통역지원센터 설립부터 4년간 8억원 이상 기부
   - 민(民), 관(官), 기업(企業)의 성공적인 협력 사례로 실질적 사회공헌 수행


㈜대우인터내셔널(대표 : 이동희)은 29일, 안산 이주민 통역지원센터의 2011년 운영 지원금 2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2008년 이후 네 번째로 대우인터내셔널은 현재까지 총 8억원 이상을 기부하였다.


지난 2008년 3월 문을 연 이주민 통역지원센터는 외국인 노동자와 다문화가정 등 이주민들의 언어불편으로 인한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설립한 이주민 대상 무료 통역상담센터이다. 이주민 통역지원센터는 안산지역 NGO(외국인 노동자의 집, 안디옥 선교회), 안산시가 함께 운영을 책임지고 있으며 대우인터내셔널이 운영을 지원하는 형태로 민(民), 관(官), 기업(企業)의 성공적인 사회공헌 협력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이주민 통역지원센터는 중국어, 인니어, 몽골어 등 12개국 언어에 대해 ARS 전화(1644-7111)상담 및 내방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인근 반월공단과 시화공단에 출장 통역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법률, 노무, 출입국, 의료, 산업재해, 복지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을 위촉하여 전문상담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고 있다.


대우인터내셔널 이동희 부회장은 전달식에서 “지난 3년간 이주민 통역지원센터가 총 15만 건 이상의 통역 상담을 실시하며 이주민들의 언어장벽 및 법률적인 문제 등을 해결하는데 매우 성공적인 성과를 보였다.”며, “앞으로는 이주민통역지원센터가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어 보다 많은 이주민들의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상담센터로 성장 발전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