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스물 웨딩 시대, 더욱 화려해진 2022 호텔가 봄 웨딩 트렌드
상태바
초스물 웨딩 시대, 더욱 화려해진 2022 호텔가 봄 웨딩 트렌드
  • 이해나 기자
  • 승인 2022.03.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스케이프에서 이색적인 컨셉의 웨딩 화보 촬영으로 특별한 추억 남기도록 제안

웨스틴 조선 서울, 생화 대신 플랜트 웨딩 스타일링으로 친환경 웨딩 프로모션 진행

더욱 화려해진 꽃과 자연 채광 가득한 야외 웨딩 등 한층 강화된 봄 스몰 웨딩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부티크 호텔 레스케이프가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를 위해 호텔의 곳곳에서의 아름다운 웨딩 화보 촬영과 최고급 스위트룸에서의 1박 상품을 담은 ‘마법 같은 순간(Enchanted Moments)’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마법 같은 순간(Enchanted Moments)’ 프로모션은 마법처럼 특별한 웨딩 사진과 추억을 원하는 예비 신랑 신부들을 위해 이색적인 웨딩 촬영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레스케이프_마법같은 순간
 레스케이프_마법같은 순간

레스케이프 호텔은 부티크 호텔 인테리어의 대가인 ‘자크 가르시아’가 완성한 화려하면서 고급스러운 프렌치 감성을 호텔의 모든 공간에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유니크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MZ세대를 중심으로 SNS 등에서 포토 스팟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때문에, 레스케이프는 패션 화보 촬영을 비롯해 영화나 드라마 촬영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호텔의 시그니처 스팟으로 꼽히는 레스케이프의 로비, 라이브러리, 마크 다모르 등에서 다양한 콘셉트로 촬영해 신랑, 신부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프렌치 감성을 강조한 개성있는 공간에서 신랑 신부의 스타일에 맞춰 둘만의 스토리가 담긴 고유의 웨딩 화보를 남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특히, 26층에 위치한 매력적인 바 공간인 마크 다모르를 배경으로 촬영하는 동안에는 아름다운 장면을 위해 헤드 바텐더 막심 로크만의 창의력이 돋보이는 칵테일 2잔을 제공해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해당 프로모션 이용 시, 레스케이프 최상위 객실인 ‘레스케이프 스위트’에서의 1박을 제공해 촬영 후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하였다. 뿐만 아니라, 모던 차이니즈 레스토랑 팔레드 신의 투고 런치 혜택 제공해 촬영 후에도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혜택을 담았다.

레스케이프 마케팅팀은 “장기화된 코로나로 해외로 떠나는 신혼여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특별한 웨딩 촬영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하고, 레스케이프만의 매력을 살려 웨딩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 고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이 프로모션을 구성하게 되었다.”며, “프랑스로 여행을 떠난 것 같은 특별한 웨딩 촬영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웨스틴 조선 서울이 친환경 가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웨딩 프로모션 ‘에버그린(Evergreen)’을 새롭게 선보인다.

‘에버그린(Evergreen)’ 웨딩 프로모션은 조선호텔의 친환경캠페인인 ‘조선 그린웨이’의 일환으로 연회장의 플라워 데코레이션을 최소화하면서도 하객들에게 의미있는 순간을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도록 기획된 웨딩 상품이다.

이번 웨딩 프로모션은 생화 대신 플랜트로 연회장을 스타일링하여 생동감을 더하는 한편, 하객 답례품으로 준비되는 생화 서비스 대신 웨딩에서 사용된 플랜트를 에코백에 담아가 반려식물로 키워나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웨스틴 조선 서울_에버그린 웨딩 프로모션
웨스틴 조선 서울_에버그린 웨딩 프로모션

조선호텔 플라워부티크인 ‘격물공부’에서 각 계절에 어울리는 플랜트의 컬러와 연출 등을 제안해나가며 옵션에 따라 플랜트 스타일링을 버진로드, 무대, 포이어 등 다양한 공간에 집중하여 연출할 수 있다.

오는 봄 시즌에는 난식물인 오키드, 히야신스와 수선화, 튤립 등 구근식물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봄의 싱그러운 생동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신랑 신부의 앞날을 축복하는 의미를 담아 팔레놉시스를 풍성하게 스타일링하면 더욱 고풍스럽게 무대로 연출할 수 있도록 제안해나갈 계획이다.

예식을 마치면 참석한 하객들에게는 화분에 담은 식물을 호텔에서 자체 제작한 에코백에 넣어 제공하여 가정에서 더 오래 간직할 수 있는 반려 식물로 키워나갈 수 있다.

해당 웨딩 프로모션은 2022년 4월~8월까지 일요일 또는 공휴일 예식 고객 대상에 한해 상담, 진행이 가능하다.

웨스틴 조선 서울 연회팀 이지선 팀장은 “지속 가능한 가치 소비 트렌드를 웨딩 스타일링에도 반영하여 전체 무대 연출의 생동감은 더욱 살리고 하객들에게도 특별한 이벤트가 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면서 “환경도 생각하고 계절마다 아름다운 매력을 뽐내는 플랜트 장식으로 일생 최고의 순간이 모두에게 의미 있게 기억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웨스틴 조선 서울은 그랜드 볼룸과 2층 라일락룸 등 다양한 공간에서 대규모 웨딩부터 소규모 프라이빗 웨딩까지 고객이 원하는 형태의 커스텀 웨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름답게 하늘에 수놓은 듯한 은하수 조명, 감각적인 플라워 연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그랜드 볼룸을 비롯하여 전면 창을 통해 도심에서 자연의 정취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2층의 라일락룸은 조선시대에 나라의 평안과 복을 기원하던 환구단을 배경으로 오직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고풍스러운 한국의 미와 계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탁 트인 39층 최고층 전망에서 진행하는 ‘프라이빗 웨딩 인 델포이’를 선보인다.

 

인터컨티넨탈_프라이빗 웨딩 인 델포이
인터컨티넨탈_프라이빗 웨딩 인 델포이

‘프라이빗 웨딩 인 델포이’는 파르나스 타워 39층의 시크릿 공간 델포이에서 진행된다. 델포이는 스위트룸을 연상케 하는 품격있고 모던한 공간으로 탁 트인 통창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채광과 함께 도심경관을 만끽할 수 있으며 기품과 격조를 중시하는 프리이빗 웨딩에 최적화된 장소이다. 정형화된 결혼식에서 벗어나 10인 내외의 소수의 하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자유롭게 원하는 스타일링이 가능하고 실내공간과 야외정원을 활용해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해당 프로모션은 공휴일 및 주말만 진행 가능하며, 대관, 꽃장식, 양식과 한식 중 선택 가능한 코스 메뉴, 2단 케이크, 와인 2병이 포함된다. 마지막으로 웨딩 진행 후 바로 호텔에 묵을 수 있도록 스튜디오 타입으로 넓은 공간감을 자랑하는 주니어 스위트 1박(2인 조식 포함)도 함께 제공한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2022 봄/여름 시즌 웨딩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꿈의 정원’을 메인 테마로 도심 속 아름답고 평화로운 숲에서의 웨딩을 제안한다.

아름다운 경복궁에서 불과 몇 블록 떨어진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연회 공간은 최소한 인원의 소규모 웨딩부터 400명 이상의 큰 웨딩까지 가능한 그랜드 볼룸, 누리볼룸, 가든테라스 등 6개로 구성된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 그랜드볼룸 _꿈의 정원_ 웨딩.
 포시즌스 호텔 서울 - 그랜드볼룸 _꿈의 정원_ 웨딩.

소규모 웨딩을 위한 공간 중 하나인 이그제큐티브 미팅 스위트 701과 702는 도심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화려한 파노라마 뷰와 자연 채광 그리고 연결된 소파 라운지로 프라이빗 웨딩을 위한 최적의 장소다.

최소 10명부터 최대 12명까지 가능한 이그제큐티브 미팅 스위트 701또는 702에서의 웨딩은 직계 가족끼리 프라이빗하게 축하하고 싶은 예비 신랑 신부에게 인기가 많다. 직계 가족뿐만 아니라 가까운 친지 및 친구들과의 웨딩은 6층에 위치한 아라에서 가능하다. 아라 또한 자연채광이 가득한 공간으로 서울의 도시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멋진 풍경을 제공한다. 아라는 최소 30명부터 최대 42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한편,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특별한 웨딩 장소를 꼽으라면 단연 15층 야외에 위치하고 있는 가든 테라스를 꼽을 수 있다. 경복궁과 광화문 사거리 풍경이 테라스를 둘러싸고 있어 마치 휴양지로 온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최대 100명까지 수용 가능한 프라이빗 웨딩을 진행할 수 있으며 웨딩이 끝난 후 애프터 파티 장소로도 적합하다.

장소 불문하고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웨딩 전문가들은 고객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진정한 맞춤형 서비스로 신뢰감을 더하며, 고객들이 꿈꿔온 결혼식을 실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개인 컨설팅을 통해 웨딩 기획을 처음부터 끝까지 돕는 것. 웨딩 꽃은 개개인이 좋아하는 색상과 꽃 등 취향과 개성 그리고 신랑신부의 스토리를 반영해 니콜라이 버그만의 플라워 디자인 팀으로부터 섬세하게 디자인되며, 웨딩 셰프팀은 각 웨딩에 따라 식성을 반영한 피로연 정찬을 기획한다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스몰 웨딩 트렌드에 맞춰 프라이빗 웨딩 콘셉트의 ‘그라넘 디너 파티 위드 웨딩 스타일링’을 운영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그라넘 디너 파티 위드 웨딩 스타일링’ 운영해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그라넘 디너 파티 위드 웨딩 스타일링’ 운영해 

본 예식 프로모션은 일요일 저녁 가까운 지인들과 식사와 함께 작은 예식을 원하는 신랑신부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30명 이하의 소규모로 가능하다.

장소는 호텔동 1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로 벽면이 화강암으로 조성되어 중후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돋보인다. 플라워 장식과 은은한 캔들 라이트로 아늑한 공간이 연출되며, 하객들이 신랑신부의 버진로드를 마주보고 앉는 바 테이블 형태로 좌석이 배치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예식은 주례 대신 결혼 서약, 반지 교환, 양가 아버지의 편지 등으로 진행되고, 재즈 듀오의 라이브 공연도 포함되어 있다. 디너 메뉴는 호텔 셰프가 엄선한 그라넘 코스로 구성된다.

‘그라넘 디너 파티 위드 웨딩 스타일링’ 프로모션은 매주 일요일 저녁 7시부터 운영되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천 2백 50만원부터다.  

최소 30명부터 최대 50명까지 수용 가능한 프로젝트룸에서 스몰 웨딩을 위한 꽃 장식과 세팅을 제공하는 소규모의 웨딩 상품 선보여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여의도는 스몰 웨딩, 프라이빗 웨딩 등 나만의 특별한 웨딩을 계획하고 있는 신랑신부를 위한 ‘글래드 스몰 웨딩 프로그램’을 2022년 2월 1일(화)부터 12월 31일(토)까지 선보인다.

 

글래드 여의도_프라이빗한 스몰 웨딩
글래드 여의도_프라이빗한 스몰 웨딩

글래드 스몰 웨딩 프로그램은 최소 30명부터 최대 50명까지 소규모로 진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 룸에서 글래드 호텔 여의도의 총주방장이 엄선한 스페셜 웨딩 코스 메뉴, 글래드 여의도의 꽃 장식을 전담하는 ‘세인트웍스(Saintworks)’의 최신 플라워 트렌드를 반영한 꽃 장식과 함께 무료로 대여하는 빔 프로젝터와 스크린을 통해 영상 등을 함께 공유할 수 있어 리마인드 웨딩, 스몰 웨딩 등 작지만 프라이빗한 웨딩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홀 대관료 무료 제공, 혼구용품 무료 제공, 글래드 여의도의 코너 디럭스 객실 할인 혜택 제공 등 풍성한 혜택과 웨딩 진행시 스페셜 양식 코스메뉴 10% 할인, 음주류 20% 할인을 제공하며 다양한 음향 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글래드 여의도는 럭셔리한 대규모 웨딩부터 프라이빗한 스몰 웨딩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웨딩을 진행할 수 있는 호텔이다. 최근에는 신부 대기실을 리뉴얼 한 후 예비부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신부 대기실은 고급스러운 샹들리에와 은은한 조명으로 꾸며졌으며 모던하고 우아한 인테리어와 풍성한 생화 장식으로 신부를 한층 돋보이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의도 파크 센터, 서울 –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이하 ‘여의도 메리어트’)는 인생에 한 번뿐인 잊지 못할 결혼식을 계획하는 예비부부를 위해 가심비를 사로잡는 럭셔리 스몰 웨딩 프로모션 ‘MEA Moments’을 2022년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장기화를 반영하여 예비부부를 만족시키기 위한 1:1 커스터마이징 웨딩 & 트렌드 스타일링 업체 에이플랜모먼츠와 함께 진행하며 특히, 조셉 플라워 대표의 플라워 데커버레이션이 특징이다. 웨딩 공간은 인원에 따라 파크카페 홀, 파크 갤러리, 라이브러리, 프라이빗 룸으로 준비되어 있다. 격조 높은 웨딩 준비를 위하여 럭셔리 웨딩 디렉팅 업체 에이플랜모먼츠와 함께 자연 채광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파크카페 라이브러리를 비롯하여 다양한 공간을 50%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자연 채광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파크카페는 통 유리창을 통해 보여지는 여의도 공원과 샛강 뷰로 인해 야외에서 진행하는 결혼식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특히 리셉션, 신부 대기실, 본식은 예비 부부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콘셉트와 테마로 디자인 해주며, 전반적인 스타일링을 도와주기 때문에 고객이 가장 돋보일 수 있는 데커레이션으로 잊지 못할 결혼식을 완성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규모 웨딩도 진행 가능하며 특별 혜택으로는 ▲웨딩 디렉팅 무료 진행 (150만원 상당)▲웨딩 진행 크레딧 20만원 (부케, 연주, 사회, 케이크 등에 사용 가능) ▲대관료와 음주 류 50% 할인까지 포함되어 더욱 합리적인 금액으로 특별한 웨딩을 준비할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_스몰 웨딩.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_스몰 웨딩.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가 트렌드에 맞춘 품격있고 여유로운 프라이빗 스몰 웨딩을 선보인다. 스몰 웨딩은 20인과 50인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그랜드 볼룸 라온 또는 야외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는 루프탑에서 진행이 가능하다.

그랜드 볼룸 라온의 웨딩은 미디어 월과 시청각 장비를 갖추고 있어 화려한 조명과 함께 고퀄리티의 분위기를 연출해 신부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주며,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가든 웨딩을 꿈꾼다면 호텔 최상부 층에 위치한 루프톱 가든이 적격이다.

해당 프로모션에는 식사, 대관료, 미디어월, 연출료, 꽃장식, 혼구용품, 포토테이블 등이 포함되며, 2부 웨딩까지 진행할 경우 웨딩 케이크와 샴페인 1병을 무료로 제공한다. 고객 요청 시, 폐백실과 의상이 무료로 준비되며, 식사는 양식과 한식 코스 메뉴 중 선택이 가능하다.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실내와 야외 예식 장점 모은 ‘동화 속 하우스 웨딩’ 실현

강원도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에서는 글라스 하우스와 야외 가든을 활용해 실내와 야외 웨딩의 장점을 모두 살린 하우스 웨딩을 실현할 수 있다. 글라스 하우스는 전면이 유리로 되어 사계절 풍경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는 단독 공간으로, 내·외부 플라워 장식과 데커레이션을 신랑, 신부의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 가능하다.

 

파크로쉬_스몰웨딩 
파크로쉬_스몰웨딩 

동화처럼 아름다운 야외 웨딩은 가든 리셉션을 통해 해소할 수 있다. 가든 리셉션 추가 시, 웰컴 드링크와 핑거 푸드를 제공해 신랑, 신부뿐 아니라 하객들 또한 자연 속 여유로움을 느끼면서 결혼식을 프라이빗한 파티처럼 즐길 수 있다.

한편 파크로쉬는 2022년 봄·여름 웨딩 예약 고객에게 로맨틱한 첫날밤을 선사할 객실 할인과 커플 스파 트리트먼트 할인을 비롯해 웨딩 공간 대관료, 하객 객실요금, 한식 코스 메뉴 할인 등 예산에 따른 다양한 웨딩 특전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