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의 파우치를 열면 SNS 인기 해시태그가 보인다
상태바
MZ세대의 파우치를 열면 SNS 인기 해시태그가 보인다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2.10.1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가, MZ세대의 관심사에 맞춰 다양한 제품 인기
휴대성과 편리성 중요시 여기는 MZ세대 특성 반영,

최근 대한민국 경제는 MZ세대의 관심사에 맞춰 움직인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제 그들의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의 파우치를 열어보면 요즘 MZ세대 사이의 인기 해시태그를 반영하는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가로15cm, 세로10cm의 작은 파우치 안에 건강 관리를 돕는 건강기능식품부터, OOTD에 맞춰 스타일 변신을 돕는 뷰티템까지 가지고 다니는MZ세대. 그들이 선호하는 제품은 따로 있다.

MZ세대 파우치 속 필수템이 된 휴대성과 편리성을 갖춘 제품을 소개한다.

#갓생을 살며 #셀프 메디케이션을 실천하는MZ세대의 파우치템! 종근당바이오 ‘에브리바이옴 릴렉스’

(사진 제공 = 종근당바이오)
(사진 제공 = 종근당바이오)

 

갓(god)’과 ‘인생’을 합쳐 만든 ‘갓생’은 부지런한 삶을 의미한다. 건강관리부터 학업, 직장생활까지 생산적이고 바른 생활을 뜻하는 단어로 자기관리에 철저한 MZ세대를 표현하는 대표적 단어이다. 또 하나는 셀프 메디케이션. MZ세대는 건강기능식품을 스스로 챙겨 먹으며 본인의 건강을 관리한다. 실제 갓생을 살아가는 MZ세대는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삶을 위해, 목표 지향적인 루틴을 세워 실천한다. 이들은 루틴에 따라 운동, 물 마시기, 건강기능식품 챙기기까지 때와 장소의 구애없이 실천하는 것을 중요시 여겨, 제품을 선택할 때도 성분과 효능은 물론이고 휴대 간편성까지 고려한다.

MZ세대의 갓생과 셀프 메디케이션을 표현하는 제품이 바로 종근당바이오의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다.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는 유산균 전문기업 종근당바이오의 100억 유산균 제품이다. 종근당바이오 장내미생물은행만의 밸런스포뮬라™로 완성됐다.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L-테아닌도 함유되어 있어, 취업∙결혼 등의 문제로 스트레스가 많은 2030 MZ세대의 릴렉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남녀노소 부담감 없이 즐길 수 있는 블루베리 소르베 맛으로 이미∙이취가 없고, 고유의 향미가 있는 연분홍색 분말로 1일 1포만 섭취하면 된다. 외형도 스틱 형태로 만들어져 휴대가 편리해 언제 어디서든 자신들만의 관리 루틴을 실천하는 MZ세대에게 적합하다.  

종근당바이오 관계자는 “장은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이 95%이상 만들어지는 곳으로, 장 건강과 스트레스 관리에 모두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는 긴장된 일상을 살아가는 MZ세대에게 꼭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이라며, “에브리바이옴 릴렉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듀얼 케어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OOTD에 맞춰 네일까지 완벽하게! 붙이는 젤 타입 네일 데싱디바 ‘글로스’

(사진 제공 = 데싱디바) 
(사진 제공 = 데싱디바) 

 

SNS 해시태그로 유명한 OOTD는 오늘의 패션(Outfit of today)을 뜻하는 약자로, 때와 장소에 맞춰 자신의 스타일을 촬영하여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MZ세대의 특성을 보여준다. MZ세대들은 OOTD 인증을 통해 옷차림, 헤어, 손톱까지 자신의 센스를 보여준다.

출근 혹은 등교룩에 맞는 네일 아트, 클럽이나 인기 식당에 맞는 옷차림과 어울리는 네일 아트를 매일 연출하는 MZ세대들은 파우치 필수템으로 빠르게 붙이고, 제거할 수 있는 붙이는 젤네일을 꼽는다.

붙이는 젤네일의 대표적 브랜드 데싱디바는 셀프로 손쉽게 꾸미고 관리할 수 있는 젤 타입 네일 브랜드다. 데싱디바의 신제품인 ‘글로스’는 간편하면서 손상도를 최소화한 신제형의 리얼 젤 네일 스티커로, 램프로 구울 필요 없이 바로 붙여주면 완성된다. 돔 형태의 입체적 볼륨감을 자랑하며 맑은 젤 원료 그대로 담아 영롱한 광채감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