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토끼를 활용해 MZ세대 취향저격 돌입한 유통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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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여운 토끼를 활용해 MZ세대 취향저격 돌입한 유통업계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1.27 09: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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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2023 새해를 맞이해 ‘토끼’를 콘셉트로 한 ‘갓귀’ 신제품 선보여

코카-콜라, 가족 토끼 일러스트를 활용한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 한정판 출시

 

유통업계에서 계묘년을 맞이해 ‘토끼’를 활용한 ‘갓(God)귀’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갓귀’란 ‘갓(God)’과 ‘귀여움’의 합성어로,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흔히 활용되는 ‘갓생(God+인생)’, ‘갓기(God+아기)’ 등 ‘갓O’ 트렌드에서 파생된 단어다. ‘갓귀’ 트렌드의 확산은 일반적인 소비재 상품에서도 귀여운 특성에 주목하는 MZ세대의 취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업계는 ‘계묘년’과 연관성이 높은 ‘토끼’의 귀여움을 십분 활용해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를 높이는 한정판 제품 출시에 나서고 있다. 토끼 일러스트가 삽입된 패키지, 유명 토끼 캐릭터와의 협업 등 다채로운 ‘갓귀’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패키지에 토끼 일러스트가 쏙!

 

[이미지: 한국 코카-콜라사 제공]
[이미지: 한국 코카-콜라사 제공]

새해마다 따뜻하고 짜릿한 응원을 전해 온 코카-콜라는 계묘년 시작과 함께 토끼 캐릭터를 담은 새해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였다.

‘코카-콜라 토끼 패키지’는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마법 같은 새해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족 토끼가 함께 힘차게 깡총깡총 뛰고, 사랑스런 뽀뽀를 나누는 일러스트를 통해 소중한 이들과 함께 하는 짜릿한 행복과 따뜻함을 표현하고자 했다. 새해 한정판 패키지는 오리지널의 짜릿함이 가득한 ‘코카-콜라’는 물론, 제로 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코카-콜라 제로’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좌측부터) 애경산업, 키엘]
[(좌측부터) 애경산업, 키엘]

애경산업의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20’s)는 토끼의 해를 맞아 토끼 콘셉트의 신년 리미티드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마스터 위시풀 래빗 에디션(위시풀 래빗 에디션)’을 출시했다. ‘위시풀 래빗 에디션’은 팩트 케이스에 예로부터 운수가 좋고 풍요의 상징이라고 알려진 토끼의 모습을 귀여운 일러스트로 담아 나쁜 기운을 몰아내고 복을 불러온다는 의미를 부여했다.

키엘은 계묘년 설을 앞두고 베스트셀러 제품 2종에 토끼 일러스트를 담은 ‘설날 에디션’을 공개했다.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샨 지앙(Shan Jiang)’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이번 제품은 개성 있는 토끼 캐릭터와 키엘의 본고장인 뉴욕의 도시를 상징하는 아이콘들로 풍요롭고 따뜻한 설 분위기를 디자인 패키지에 담아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토끼 캐릭터와의 깜찍한 컬래버레이션!

 

[(좌측부터) 뚜레쥬르, 엔제리너스, GS25]
[(좌측부터) 뚜레쥬르, 엔제리너스, GS25]

유명한 토끼 캐릭터와의 컬래버를 통해 출시된 제품도 인기다.

뚜레쥬르는 인기 디즈니 영화 ‘주토피아’의 주인공인 토끼 경찰 캐릭터 ‘주디’를 모티프로 한 신년 제품을 선보였다.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의 협업으로 탄생된 이번 제품은 밝고 희망찬 ‘주디’의 기운을 받아 2023년 새해 소망과 목표를 모두 이루길 바라는 의미가 담겼다. ▲앙증맞은 ‘주디’의 얼굴 모양으로 디자인 한 케이크 ‘주디의 달콤초코’ ▲주디의 큰 귀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패키지가 특징인 ‘산딸기라떼 롤케이크’ 등으로 구성됐다.

엔제리너스는 토끼 캐릭터 ‘마시마로’와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생딸기가 듬뿍 들어간 ‘마시마로 딸기주스’ ▲버블찰떡을 넣은 ‘마시마로 딸기라떼’ ▲세가지 베리류가 듬뿍 들어간 ‘마시마로 트리플베리주스’ 총 음료 3종과 ▲당근시트에 생크림과 초콜릿을 얹은 ‘마시마로 당근크림케익’ 디저트 1종으로 구성됐다. ‘마시마로’를 활용한 한정판 컬래버 굿즈도 함께 선보였다.

GS25는 미국 워너브라더스사의 대표 캐릭터 ‘벅스버니’가 적용된 신상품을 출시했다. 검회색 빛을 띈 ‘벅스버니’ 캐릭터가 흑토끼를 연상시켜 협업하게 됐다는 배경이다. ▲’벅스버니’를 전면에 적용한 ‘불고기핫도그’ ▲프랑스식 당근 피클인 당근 라페를 응용한 ‘당근라페 샌드위치’ 등으로 만나볼 수 있다.

 

귀여운 토끼를 형상화 한 제품까지!

 

[(좌측부터) 크리스피크림도넛, 빚은, 러쉬코리아]
[(좌측부터) 크리스피크림도넛, 빚은, 러쉬코리아]

토끼 모양의 신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크리스피크림도넛은 미피(miffy) 캐릭터와 콜라보한 시즌 신제품을 판매한다. 귀여운 토끼 이미지를 형상화한 신제품은 ▲부드러운 라이스향 스프레드를 가득 충전한 ‘해피 미피’ ▲초코우유크림과 헤이즐넛 초콜릿으로 장식한 ‘럭키 멜라니’ ▲달콤한 멜론맛 도넛에 풀밭에 숨은 토끼의 뒷모습을 귀엽게 표현한 러블리 ‘래빗풋’ ▲달콤한 당근케익 도넛에 당근크림과 당근 사인판을 토핑한 ‘캐롯 가든’으로 남녀노소 선호할 맛과 귀여운 토핑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미피 캐릭터를 활용한 ‘미피 뽀글이 파우치’도 선보였다.

빚은은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설 선물세트 36종’을 출시했다. 계묘년 새해의 행복한 웃음을 전달하는 토끼 설기떡을 넣은 ‘복(福)토토 선물세트’와 ‘福감사세트’, ‘福장수가래떡세트’ 등 1만원대부터 12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됐다. 대표 선물세트인 ‘福토토 모듬떡세트’는 국내산 쌀을 사용한 토끼 모양의 ‘福토토 설기’와 7가지 영양찰떡, 찹쌀떡, 만주, 가래떡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러쉬코리아는 토끼 해를 맞이해 ‘2023 루나 뉴이어 에디션’을 선보였다. ‘골드 래빗’ 배쓰 밤과 ‘호피 뉴 이어(Hoppy New Year)’ 기프트, 재사용 가능한 포장재 낫랩에 귀여운 토끼 모양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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