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화장품, 상반기 흑자전환
상태바
소망화장품, 상반기 흑자전환
  • 윤경숙 기자
  • 승인 2015.07.2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이익 64억 원 늘어

[코리아포스트= 윤경숙기자] 소망화장품이 2015년 상반기 영업이익을 끌어올리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소망화장품의 2015년 상반기 영업이익은 33억 원으로 전년 동기 영업손실(△31억 원)에서 64억 원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그 동안 추진해온 경영 내실화가 성과를 낸 결과로 보인다.

소망화장품의 상반기 매출은 수치적으로만 봤을 때 소폭 증가이나, 유통채널 및 브랜드 재정비 등의 효율화를 기반으로 얻은 성과여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으며, 이 성과는 하반기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측면으로 볼 때 소망화장품의 사업 추진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소망화장품은 국내 사업 부문에서 면세점 유통을 직영화하는 작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해외 사업에서는 중국을 중심으로 베트남, 미얀마, 말레이시아의 아시아 국가들과 중동 국가 등의 유망 거래처를 육성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또한 해외 신규 거래처 확대를 기반으로 상반기보다 하반기에 가시적인 성과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소망화장품 관계자는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고객 저변 확대를 위해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신제품 출시 준비에 힘쓰고 있으며, 면세 및 해외시장 공략뿐 아니라 온-오프라인 채널 간의 시너지 확대를 위해 온라인 시장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더욱 강화할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