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에도 고당도 과일은- 이마트
상태바
장마에도 고당도 과일은- 이마트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6.1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긴 장마 예보 속 28일(수)까지 고당도 여름 대표 과일 행사, 최대 4천원 할인
- 특수 필름으로 수분 흡수 억제해 당도 UP ‘타이벡 자두’ 전년대비 50% 늘려
- 6월에 미리 수확 ‘장마 영향 無 ‘ 조생종 신비복숭아·그린황도도 물량 대폭 확대

이마트가 장마에도 당도를 유지할 수 있는 과일 물량을 선제적으로 확보, 특가 판매에 나선다.

이마트는 오는 28일(수)까지 ‘타이벡 자두(1kg)’를 9,980원에 선보인다. 이색 여름 과일인 신비복숭아(5-9입)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4천원 할인한 8,900원에, 그린황도 복숭아(5-7입)을 17,900원에 판매한다.

올 7월 긴 장마 예보로 과일 당도 사수에 비상이 걸린 이 때, 이마트가 당도 높은 과일을 대량으로 확보해 눈길을 끈다.

기상 전문가들은 적도 부근 해수온이 상승하는 ‘엘리뇨’ 현상이 심화되어, 7월 비가 장기간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일반적으로 비가 많이 오면 과수가 수분을 흡수, 열매에 평소 대비 많은 수분이 전달되어 당도가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과다 수분 이외에 일조량 부족으로 광합성이 효율적으로 이뤄지지 않는 것도 과일의 당도에 영향을 미친다. 여기에 비가 장기간 지속되면 낙과 피해가 발생하고 부패도 일어날 수 있다.

이에 이마트는 장마철에도 높은 당도를 유지할 수 있는 과일 물량을 크게 확대했다.

먼저, 비가 와도 당도가 유지되는 ‘타이벡 자두’ 물량을 작년 200톤에서 올해 300톤으로 100톤가량 더 늘렸다. ‘타이벡’은 과수 아래에 설치하는 반사필름으로, 과수에 햇빛을 골고루 받게 하면서도 수분 흡수를 억제해 주어 과일 본연의 당도를 높인다.
 

긴 장마가 예상되면서 타이벡 농법의 장점은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장기간 비가 와도, 타이벡은 빗물이 고이는 것을 방지해 당도 유지가 수월하기 때문이다.

실제 ‘타이벡 자두’의 당도는 12브릭스 내외로, 일반 자두보다 1-2브릭스 더 높다. 매년 장마철에 높은 당도와 균일한 품질로 고객들에게 입소문이 나며 완판 행진을 벌이고 있다.

긴 장마 예보에 ‘조생 품종’ 물량도 크게 확대했다. 먼저, '신비 복숭아’ 물량을 작년보다 2배가량 늘렸다. 신비복숭아는 천도와 백도의 각기 다른 두 가지 장점을 하나로 합친 신품종 복숭아다.
* 조생 품종 : 같은 종(種)의 작물 중에서, 표준적인 개화기의 것보다 일찍 꽃이 피고 성숙하는 종

신비 복숭아는 복숭아 중 출하시기가 가장 빠른 ‘조생 품종’이다. 보통 장마가 오기 전인 6월부터 수확, 저장에 들어갔기 때문에 장마철에도 높은 당도의 신비복숭아를 즐길 수 있다.

'그린황도 복숭아' 물량도 작년 대비 약 30% 확대했다. 그린 황도 복숭아 역시 8월에나 먹을 수 있었던 황도를 6월에 맛볼 수 있도록 기획 재배한 ‘조생 품종’이다.

크기는 황도의 절반 정도로 작지만 황도의 진한 맛이 그대로 나타난다. 특히 휴지를 받치고 먹어야 할 정도로 과즙이 많으며, 복숭아 본연의 향과 맛이 강한 것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장마 등 기상 변화와 출하 시기가 다른 만큼, 당도 역시 일반 황도 복숭아 보다 높은 12-15브릭스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 김원경 과일 바이어는 “올해 긴 장마가 예상되면서 고객들에게 더 맛있는 과일을 제공하기 위해 타이벡 자두 및 조생종 여름과일 물량을 크게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들이 언제든 믿고 찾을 수 있도록 높은 당도의 과일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