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카드업계 상생금융 1호’ 출시...취약계층 채무감면 지원
상태바
우리카드, ‘카드업계 상생금융 1호’ 출시...취약계층 채무감면 지원
  • 김성현
  • 승인 2023.06.2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00억원 규모... 금융 취약계층 채무 정상화 ,소상공인 사업 운영 지원
[취약계층 후원금전달 / 사진제공=우리카드]
[취약계층 후원금전달 / 사진제공=우리카드]

우리금융지주 자회사인 우리카드(사장 박완식)는 금융 취약계층과 소상공인 대상 다양한 지원방안을 담은 카드업계 최초‘상생금융 1호’지원책을 출시해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영등포구 굿네이버스 본부에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 김중곤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박완식 우리카드 사장, 박상원 금융감독원 부원장보, 소상공인 대표 등이 참석해 진행됐다.

‘상생금융 1호’지원책은 금융 취약 계층 대상 채무 정상화 지원 프로그램 및 소상공인 대상 마케팅 지원 등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방안으로 구성되어 있고 총 지원규모는 2,200억원 수준이다.

채무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 취약계층 대상으로 채무 정상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연채채권 감면비율을 10%p 일괄 확대하고 전세사기 피해 등 현저한 어려움에 처한 고객에 대해서는 최대 70% 채무 감면을 실시한다. 또한 기존 대환대출 대비 50% 금리 인하한 상생론을 출시하고, 연소득 2천만원 이하 저소득 고객에 대하여 신용대출금리를 기존대비 4%p 인하한다.

영세·중소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사업자금 용도 기업카드 이용 시 카드 이용대금의 1%를 할인 청구하고, 점주 인근 상권 및 고객 분석 리포트 제공 및 우리카드 고객 대상 홍보를 무상으로 제공하여 실질적인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지원한다.

또한, 우리카드는 이날 취약 계층 실생활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 물품 구매 후원금 2억원 굿네이버스에 기부하고 향후 상생금융 전담조직과 상담센터를 신설해 다양한 상생금융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할 예정이며, 채무 재조정 및 정상화 지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우리카드 박완식 대표는 “‘상생금융 1호’와 연계해 소상공인의 물품을 구매하고 사회 취약층에 기부하는 사회공헌사업도 실시할 예정이다”라며, “장기적으로 금융 자립을 돕고 선순환할 수 있는 발판 마련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해당 지원책은 사업별 진행기간이 상이하며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