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산단공, 군산지역 수출기업 애로해소 나섰다
상태바
KOTRA·산단공, 군산지역 수출기업 애로해소 나섰다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7.17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산업단지공단 전북 본부에서 10개 수출기업들과 간담회 개최
[KOTRA ‘군산소재 입주기업 수출 애로 간담회’/사진=KOTRA]
[KOTRA ‘군산소재 입주기업 수출 애로 간담회’/사진=KOTRA]

KOTRA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은 14일 군산지역 수출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지역산업 재도약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산단공 전북본부에서 ‘군산 수출기업 애로 해소 간담회’를 개최했다.

군산 국가산단과 새만금산단 등에 입주한 수출기업 10개사와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 참가 기업들은 수출상담회, 해외전시회 참가, 인증, 물류 등에 대한 지원과 산업단지 내 인프라 개선 등을 요청했다.

기업들의 애로 해소를 위해 KOTRA와 산단공은 애로사항별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한국무역보험공사, 해외인증지원단 등 유관기관과의 원팀 협력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는 신영대(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참석해 기업인들의 애로를 청취했다. 군산이 지역구인 신 의원은 현재 민주당 중소기업특별위원장으로 활동 중에 있다. 그는 “에너지, 디지털, 산업구조 대전환 시기에 직면한 군산지역 기업들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신속한 수출 걸림돌 제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전춘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군산을 포함한 지방 중소기업들이 수출을 조금이라도 더 늘릴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애로 해소를 지원하겠다”고 밝히면서, “지자체 및 유관기관 간 협업을 통해 수출마케팅 사업을 확대하는 등 지역경제 성장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