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광장에 워터슬라이드? 현대백화점 '흰디랜드'개장
상태바
광화문광장에 워터슬라이드? 현대백화점 '흰디랜드'개장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7.2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서울썸머비치' 참여 .15m 높이 대형 '흰디'와 푸드트럭·플리마켓 운영
- 오는 28일부터 5m 높이 워터 슬라이드·20m 길이 물놀이 시설열릴 예정
['흰디랜드(Heendy Land)'/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의 자체 캐릭터 '흰디(Heendy)'가 광화문광장에서 행복 에너지 전파에 나선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고객들과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흰색 강아지를 모티브로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3일까지 '2023 서울썸머비치'에서 '흰디랜드(Heendy Land)'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2023 서울썸머비치’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개최하는 도심 속 물놀이 축제다.
 
이 기간 광화문광장 세종대왕 동상 주변은 흰디랜드로 꾸며진다. '여름 해변'을 주제로 흰디랜드에서는 파란색과 하얀색이 조합된 경쾌하고 시원한 바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특히, 15m 높이의 비치발리볼 공을 든 대형 '흰디'가 자리 잡아 '포토존 맛집'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현대백화점은 행사 기간 중 낮 12시부터 밤 9시까지 푸드트럭과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먹거리·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푸드트럭 존에는 닭강정, 떡볶이, 김밥, 아이스크림, 커피 등 인기 간식들을 판매하고, 마켓에선 여름시즌에 어울리는 바캉스 용품을 선보인다. 

또한 인접한 세종로공원에서는 소상공인협회가 운영하는 햄버거, 와플, 핫도그 등 인기 푸드트럭(6대)과 수공예부스(15동)가 마련된다. 주변으로 캠핑용 탁·의자를 배치해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28일부터는 본격적인 물놀이 시설도 운영된다. 시민들은 600여 년 역사를 간직한 광화문을 배경으로 5m 높이의 워터 슬라이드와 20m 길이(1.2m 깊이)의 물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여름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시민을 위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행사를 마련했다"며 "서울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공간인 광화문광장에서 흰디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