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 브랜드역사를 보여주는 ‘홈페이지’ 오픈
상태바
빈폴, 브랜드역사를 보여주는 ‘홈페이지’ 오픈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8.01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브랜드 역사, 철학, 협업 사례 등이 총망라된 공간 ‘홈페이지’ 마련
- 오운드 미디어를 통해 브랜드 경험 제공 및 진정성 있는 소통 계획
- 모바일/PC에서 빈폴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접근성 높여

삼성물산 패션브랜드 빈폴은 브랜드의 역사와 철학, 다양한 협업 사례 등이 총망라된 특별한 공간인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빈폴은 고객과의 관계를 공고히 하는 한편 오운드(Owned) 미디어를 통한 브랜드 정보 제공, 충성/잠재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으로 신뢰도를 높이는 차원에서 브랜드 홈페이지를 열었다.

지난 1989년 브랜드 론칭 이후, ‘그녀의 자전거가 내 가슴속으로 들어왔다’는 카피와 브랜드명은 들어봤지만 브랜드의 의미와 세계관을 인지하는 고객은 많지 않았다.

이를 토대로, 빈폴은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브랜드 공간을 마련했다. 오프라인 공간과는 별도로 온라인에서 빈폴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활로를 연 것.

빈폴은 홈페이지를 ‘헤리티지(Heritage)’, ‘브랜드(Brands)’, ‘저널(Journal)’, ‘굿 액티비티(Good Activity)’ 등으로 구조화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빈폴은 자전거와 신사를 결합한 로고와 국내 최초로 의장 등록된 고유 체크를 지속적인 변화와 시도를 거듭해 독특하고 차별화된 자산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브랜드 대표 자산의 역사를 홈페이지에 담았다.

또 피케 폴로 셔츠, 더플 코트 등 빈폴의 메가 히트 상품인 에센셜 아이템 11가지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구성했다.

더불어 30년이 넘는 세월을 거친 빈폴 패밀리 브랜드의 시작과 변화, 국내외 다양한 디자이너들과의 협업, 올림픽 단복 제작 등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 빈폴이 걸어온 역사를 연도별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원은경 빈폴사업부장은 “빈폴은 지난 1989년 론칭 이후, 멘/레이디스/키즈/액세서리/골프로 브랜드를 확장하면서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라며, “오운드 미디어를 통해 빈폴의 이야기와 헤리티지를 제공하며,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찐 팬층을 두텁게 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