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9 전용 케어 서비스 시작
상태바
기아, EV9 전용 케어 서비스 시작
  • 이미영 기자
  • 승인 2023.08.08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 생애주기 걸친 애프터 서비스 제공 EV9 전용 프로그램
- OTA 원격진단, 픽업/탁송, 점검/정비, 세차, 충전까지 토탈 케어 제공
- 차량 보증기간 만료 2개월 전 보증만료 및 잔여 무상점검 알림 서비스 예정
[‘The Kia EV9 /사진=기아차]
[‘The Kia EV9 /사진=기아차]

기아가 ‘The Kia EV9(더 기아 이 브이 나인, 이하 EV9)’ 출시를 맞아 EV9 전용 케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화) 밝혔다.

이는 EV9을 구매한 고객들을 위해 차량의 전 생애주기에 걸쳐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EV9 전용 프로그램이다.

기아는 무선(OTA, Over the 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해 차량 상태를 관리하는 한편, 정비거점 방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원격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에어백이 전개되는 사고가 났을 경우 자동 긴급 구조 및 사고 처리를 도울 예정이다.

정비를 위한 차량 입고, 출고 전반의 케어 서비스도 진행한다.

정비거점 입고가 필요한 경우 고객의 차량을 픽업해 정비한 뒤 고객의 위치까지 다시 탁송해주는 K딜리버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정비 기간 동안 이동에 불편을 겪는 고객에게 필요 시 대여차량을 제공할 예정이다.

K딜리버리 서비스는 3년, 6만km 이내 편도 기준으로 최대 6회 무상으로 제공하며, 기아 통합예약센터나 정비거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단, 정비거점 반경 20km 초과 시 일부 고객 부담이 있음)

정비 후 차량 출고 시 15일 이내에 모바일 쿠폰도 발급된다. 세차 쿠폰은 3년, 6만km 이내 최대 6회, 차량 충전 쿠폰은 보증기간 경과 전 횟수 제한 없이 발급된다.

차량 보증기간(5년) 만료 2개월 전 EV9 구매 고객에게 보증만료 도래 안내 및 잔여 무상점검 알림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EV9 구매 고객들이 차량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OTA 원격진단, K딜리버리 서비스 등으로 이루어진 케어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됐다”며, “EV9과 함께하는 카라이프가 지속될 수 있도록 차량 케어를 비롯해 서비스 품질 또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