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전국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무료" 신청
상태바
카카오페이, 전국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무료" 신청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8.1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가정책보험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지원
- 취약한 지하·1층 업장 운영 소상공인 대상
- 가입 시 최대 5천만 원까지 재산 피해 보상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사진=카카오페이]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전국 소상공인을 위한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신청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부터 서울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국가정책보험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을 전국으로 확대했다. 지난 3월 가입 지원 확대를 위해 카카오페이는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업무협약을 맺고 총 10억 원을 기부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카카오페이가 전달한 기부금을 통해 카카오페이로 풍수해보험에 가입하는 소상공인들의 보험료 중 정부지원금을 제외한 자기부담금 전액을 지원한다.

전국 전통시장 상인과 풍수해위험에 취약한 지하·1층에 업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은 카카오페이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풍수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신청은 카카오페이 기부금 10억 원이 소진되면 마감된다.

보험을 가입한 소상공인은 사업장 ‘시설 및 집기비품’ 3천만 원, ‘재고자산’에 대해 2천만 원을 한도로 최대 5천만 원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 등 다양한 풍수해 피해로 사업장에 재산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풍수해보험을 통해 피해복구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전국 다양한 소상공인의 금전적인 부담이 줄어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신청은 오늘 오후 3시 이후부터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 전체 탭의 ‘보험’ 내 ‘풍수해보험’에서 가능하다. 보험 가입을 위해 해당 서비스 페이지 하단 ‘내 가게 가입하기’를 누르면 된다. 사업자등록번호만으로도 신청을 할 수 있도록 가입 프로세스도 간소화해 편리함을 더했다.

카카오페이는 “작년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에 이어 올해도 중소벤처기업부 및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전국 소상공인 분들에게 풍수해보험을 통해 각종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복구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도움이 될 수 있는 상생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지역사회 내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소상공인들을 위해 판교 지역 가맹점 광고를 무료로 지원하는 ‘판교 구석구석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최근 8월 1일부터는 전국 소상공인의 오프라인 판매경로와 수수료를 지원하는 팝업스토어 ‘오래오래 함께 가게’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카카오페이 가맹점에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무료로 제공해 효율적 가맹점 운영과 비즈니스 성장을 도왔으며,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21년부터 온라인 영중소 가맹점 대상 카드 및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수수료를 인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