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개성 담은 '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 신제품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개성 담은 '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 신제품 출시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8.1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친환경 소재·MZ 감성 액세서리 신제품, 40여 개국에 출시
- 토일렛페이퍼, 키스 해링, K팝 아티스트 등 인기 IP 적용
['삼성 에코 프렌즈' 신규 액세서리/사진=삼성전자]
['삼성 에코 프렌즈' 신규 액세서리/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친환경 가치를 담은 '삼성 에코 프렌즈(Samsung Eco-Friends)' 신규 액세서리를 전 세계 40여 개국에 선보이고, 국내에서 17일부터 공식 판매한다.

'삼성 에코 프렌즈'는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휴대폰 케이스, 웨어러블 스트랩 등의 액세서리로, 40% 이상의 PCM(Post Consumer Material)을 포함한 재생 플라스틱, 비건 레더 등의 소재를 적용해 삼성전자의 친환경 비전인 '지속가능한 일상(Everyday Sustainability)'을 추구한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액세서리 업체 슬래시비슬래시(Slash B Slash)와 협력해,토일렛페이퍼, 키스 해링, 스마일리 등 인기 작가의 작품과 캐릭터, K팝 관련 ▲BTS 다이너마이트 ▲스트레이 키즈 등 8개 IP(지적재산권)를 적용한 55종의 액세서리를 국내에 선보인다.

['삼성 에코 프렌즈' 신규 액세서리/사진=삼성전자]
['삼성 에코 프렌즈' 신규 액세서리/사진=삼성전자]

'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는 삼성전자의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 슬래시비슬래시 온라인몰(slbs.shop)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고객들은 '갤럭시 Z 플립5·폴드5', '갤럭시 탭 S9', '갤럭시 워치6', '갤럭시 버즈2 프로' 등 모바일 제품과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에 어울리는 '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를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5 케이스의 경우 기본 제공되는 QR 코드를 통해 케이스와 어울리는 스크린 테마를 자동 적용할 수 있다.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술 기반의 플립수트(Flipsuit) 케이스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에코 프렌즈 플립수트 카드를 구매해 케이스를 꾸미고 스크린 테마를 자동 재생하는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향후에도 적용 가능한 재활용 소재를 지속 발굴하고 '삼성 에코 프렌즈' 액세서리를 확대해, 고객들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하고 국내외 파트너들과의 협력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