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따오, 스포츠 분야 스폰서로 마케팅 강화
상태바
칭따오, 스포츠 분야 스폰서로 마케팅 강화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8.1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각종 스포츠 행사 후원하며 소비자와 소통, 제품 체험의 기회 높여
- 칭따오 논알콜릭 2종(오리지널·레몬) 마케팅 강화

특유의 유쾌한 마케팅으로 스포츠 팬은 물론 소비자와의 이색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는 칭따오가 프로 스포츠를 넘어 생활 스포츠로도 그 범위를 넓히고 있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올해 풋살, 마라톤, 수영, 테니스 등을 추가 후원하며 스포츠 접점을 확대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지난 봄 프로축구 수원삼성블루윙즈(수원삼성)와의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선수 3명의 후원사로 활동하는 등 활발히 진행 중인 프로 스포츠 스폰서십에 이어 아마추어 스포츠까지 범위를 넓혀 건강한 스포츠 문화 확산과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칭따오는 기존 맥주는 물론 운동 전후에 즐겨도 부담 없는 논알콜 맥주까지 후원을 확대하며 프로는 물론 입문자나 아마추어를 위한 생활 스포츠, 동시에 인기·비인기 종목을 가리지 않고 ‘스포츠에 진심’을 담아 후원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다.

칭따오는 전국 아마추어 풋살 대회인 ‘뚜잇컵’ 후원사로 참여 중이다. 뚜잇컵은 축구·풋살 커뮤니티 플랫폼 ‘뚜잇(DDOIT)’에서 진행하는 전국 순회 남녀 풋살 대회로, 올해 누적 참여팀만 300여팀에 이른다. 칭따오는 3월 고양일산대회를 시작으로 충청청주대회, 광운대 연촌체전, 하남미사대회, 양구강원도대회, 경기수원대회 등을 지원해 왔으며 오는 9~10월 예정인 경상부산대회, 전라광주대회, 제주챔피언스 리그에도 자사 논알콜릭 제품을 참여 선수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 중인 ‘테니스 열풍’을 고려, 테니스 후원도 진행하고 있다. 테니스 초보자를 위한 테니스 클럽인 ‘럽티(LUV.T)’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하는 ‘럽티 주간테린매치’와 김포 르꼬끄 테니스클럽에서 진행 중인 ‘썸머 나이트 팀매치’가 대표적이다.

또, 서울·경기·인천 지역 내 대학교 테니스 동아리 약 600명이 참여하는 ‘2023 제42회 던롭배 경인지구 대학 테니스 동아리 연맹전’에도 후원사로 나섰다.

이밖에도 칭따오는 6월 사단법인 한국여자야구연맹에서 진행하는 전국 여자야구 대회인 ‘여자야구 페스티벌 2023’과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I LOVE 방송대 마라톤 축제’,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열린 비경쟁 수영대회 ‘2023 한강크로스스위밍챌린지’에도 후원사로 나서 참가자들과 논알콜릭을 나눴다.

수입 주류 전문 유통 기업 ㈜비어케이 관계자는 “엔데믹과 계절, 야외활동이 활발한 시기가 맞물리며 다양한 스포츠 행사가 러시”라며, “꾸준히 스포츠 후원활동을 이어온 칭따오가 올해 보다 넓은 영역으로 지원 폭을 늘려 국내 스포츠 저변 확대는 물론 소비자와 브랜드 간 접점, 제품 직접 체험의 기회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건강하고 즐거운 스포츠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동참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