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하늘길로 배달.. 파블로항공과 드론 배송 MOU 체결
상태바
교촌치킨, 하늘길로 배달.. 파블로항공과 드론 배송 MOU 체결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8.2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8일 ‘파블로항공 드론 센터’서 드론 활용 스마트 물류배송서비스 개발 및 협력 위한 협약식
[교촌치킨 드론 배송 서비스/사진=교촌치킨]
[교촌치킨 드론 배송 서비스/사진=교촌치킨]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주)가 업계 최초로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물류 배송 서비스 개발 및 협력을 위해 드론 물류배송 스타트업 ‘파블로항공’과 손을 잡았다.

교촌은 지난 18일(금) 가평에 위치한 파블로항공 드론 센터에서 파블로항공과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물류 배송 서비스 개발 및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교촌은 이번 협약을 통해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물류배송 서비스 개발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공동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드론 배송 서비스를 상용화하는데 앞장서 향후 외식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현재 교촌치킨 드론 배송 서비스는 경기도 교촌치킨 청평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가평 일부 펜션으로 배송이 가능하다.

드론 배송으로 교촌치킨을 배달 받은 펜션 고객은 “치킨을 먹으려면 직접 운전을 해 매장까지 이동해야하는 등 거리상 불편함이 있었는데 펜션에서 편히 쉬며 치킨을 받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며 “드론 배송은 치킨과 같은 음식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품들도 빠르고 안전하게 받을 수 있어 삶의 질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드론 배송 상용화를 위한 전략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며, “향 후 물류혁신 외에도 제품 및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을 통한 외식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