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2 MEET 조직위, H2 이노베이션 어워드 본선 진출 기업 발표
상태바
H2 MEET 조직위, H2 이노베이션 어워드 본선 진출 기업 발표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8.2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본선 진출 기업 3개 분야(수소 생산, 저장·운송, 활용) 11개사 선정
- 8월 중 결선 발표회 진행, H2 MEET 2023 개막일에 부문별 수상 업체 발표·시상 예정
- H2 MEET 2023, 오는 9월 13일(수)부터 9월 15일(금)까지 고양시 킨텍스서 개최

H2 MEET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남훈, 이하 조직위)는 수소산업 관련 혁신적인 기술 발굴을 통해 산업발전을 도모하고, 업계의 기술 교류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H2 이노베이션 어워드(H2 Innovation Award)’의 본선 진출 기업 11개사를 23일 발표했다.

H2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미래 대표 산업인 수소 관련 기술을 보유한 대·중·소기업, 스타트업이 모두 참여하는 종합 기술발표회 및 시상식으로, ▲수소 생산* ▲수소 저장·운송** ▲수소 활용*** 3개 분야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기술 기업을 선정, 시상한다. 동 어워드는 2021년 처음 시작돼 올해로 3회차를 맞았으며 2021년에는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연료전지 분리판용 정밀압연 및 성형 제조 기술’, 2022년에는 에너진의 ‘고압수소 압력용기’가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조직위는 지난 7월 1일(토)부터 기업들의 공모를 받은 후 예선 심사를 거쳐 최종 11개 업체를 본선 진출사로 선정했다. 심사는 기업들이 제출한 참가신청서 및 기술 소개서 등을 주관사, 투자사, 수소 및 자동차 업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혁신성과 기술성, 상품성, 발전성을 중점 검토하여 진행됐다.

이날 발표된 본선 진출 기업으로는 ①수소 생산 부문 ▲라이트브릿지(모듈형 수전해 시스템 및 스택) ▲제이엠인터내셔날(수소 생산 개질 촉매) ▲하이젠티(이동식 친환경 에너지 공급 시스템) ▲에머슨(수소 수전해 장치 애플리케이션 ‘에머슨 디지털 트윈’), ②수소 저장·운송 부문 ▲대현에스티(수소 센싱 테이프) ▲하이드로럭스(가정용 비상발전기) ▲한국탄소산업진흥원(고압 수소 운송용 복합재 압력용기), ③수소 활용 부문 ▲두산퓨얼셀(수소연료전지 ‘5CSA’) ▲루프 에너지(S1200 하이드로젠 퓨얼셀 시스템) ▲미코파워(고효율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삼정이엔씨(수소가스 제어판넬)가 각각 선정됐다. (분야별 가나다순)

본선 진출 기업들은 오는 8월 말 진행되는 결선 발표회를 거쳐 부문별 수상 업체를 선정하여 H2 MEET 2023 전시 기간 중 첫째 날인 13일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종합평가 1위 기업에는 대상(1개사, 1,000만원 및 상패 부여)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최우수상(부문별 1개사, 총 3개사, 상금 500만원 및 상패 부여)과 우수상(부문별 2개사, 총 6개사, 상장 및 차기년도 부스비 200만원 할인)을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 기업들에게는 전시장 내 어워드 수상 홍보물 설치 및 홍보자료 배포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탄소 중립을 위한 청정에너지 솔루션인 수소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는 혁신적인 기술을 발굴하고,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라며 “H2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통해 수소 분야의 유망한 기술 기업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환경과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것이 본 어워드의 취지이자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H2 MEET는 ▲수소 생산 ▲수소 저장․운송 ▲수소 활용 분야의 국내외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열리는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로 올해 H2 MEET 2023은 역대 최대 규모인 17개국, 280여 기업·기관(잠정)이 참가 예정이다.

행사는 H2 MEET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며 오는 9월 13일(수)부터 9월 15일(금)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메인 스폰서는 쉐브론, TUV 라인란드, BP, 한국수력원자력, 포비아,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이 맡았으며, 동 기간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 BATTERY SHOW 2023)도 함께 개최된다.

[H2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2 기업]
[H2 이노베이션 어워드 2022 기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