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목장, 국내 최초로 배 아프지 않은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 출시
상태바
상하목장, 국내 최초로 배 아프지 않은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 출시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9.0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일유업의 특허 받은 LF(락토프리) 공법으로 유당만 제거
- 국내 유업체 최초로 안전관리통합인증 ‘황금 HACCP’

국내 최초로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 제품이 출시됐다. 매일유업의 국내 유기농 우유 시장 판매 1위(*23년 4월, 닐슨데이터 기준) 브랜드 ‘상하목장’은 유당을 제거해 배 아프지 않은 우유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를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상하목장 유기농 락토프리 우유’는 유기농 전용목장의 유기농 원유를 사용하고, 매일유업의 LF(락토프리) 공법으로 유제품 섭취 시 배 아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우유의 ‘유당(Lactose)’ 성분만 제거한 제품이다. 평소 우유를 마시기 불편했던 사람들도 부담 없이 편하게 마실 수 있다.

국내에서 유기농 우유에 유당분해공법을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락토프리(Lactose-free) 제품 중 유기농 및 프리미엄 우유를 희망하는 고객들을 위해 선보이게 되었다.

이 제품은 국내 유업체 최초로 안전관리통합인증 ‘황금 HACCP’을 받은 상하목장이 생산해 더욱 신뢰할 수 있다. ‘황금 HACCP’은 원료부터 판매까지 전 단계 통합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HACCP 인증 4개를 받아야 얻을 수 있는 위생인증 제도이다. 상하목장은 고객들이 늘 깨끗하고 안전한 제품만 먹을 수 있도록 목장과 집유, 가공, 유통물류까지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제품 용량은 190mL로,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멸균 제품이다. 빛과 공기를 차단하는 6겹 무균팩 패키지를 사용해 보관과 휴대가 간편하기 때문에 실내 및 야외활동을 할 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유기농 우유를 선호하는 성장기 자녀 혹은 모유 및 분유 수유 시 소화에 어려움을 겪었던 아이의 첫 우유, 건강 관리를 위한 칼슘 섭취가 필요한 부모님 및 성인 등에게 추천하며 온 가족이 다 함께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구매는 매일유업 직영 네이버스토어 및 오픈마켓(11번가, 옥션) 등 온라인 판매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며, 오프라인 판매도 확대할 예정이다.

상하목장 관계자는 “최근 락토프리 유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비가 높아짐에 따라  유기농 전용 목장의 유기농 원유에서 유당만 0%로 제거해 배 아픔 없이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으로, 온 가족이 속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우유를 찾던 고객들 혹은 유기농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차별화된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