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 푸드페스타 2023 in 익산’ 개막..국내 유일 거버넌스형 식품축제 
상태바
‘NS 푸드페스타 2023 in 익산’ 개막..국내 유일 거버넌스형 식품축제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09.16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5~16 이틀간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20여개 프로그램 진행 
-국내 최대 요리경연과 보고, 맛보고, 즐기는 진정한 식품축제의 향연 
-서울~익산 미식관광열차 운행으로 지역 관광연계형 축제 활성화 모색
-익산시 취업박람회, 푸드 컨퍼런스, 다문화가정 쿠킹클래스 등 공익행사 풍성 
[‘NS 푸드페스타 2023 in 익산’ 포스터/사진=NS홈쇼핑]
[‘NS 푸드페스타 2023 in 익산’ 포스터/사진=NS홈쇼핑]

‘최고의 맛’을 겨루고 즐기는 국내 유일의 거버넌스형 식품축제 ‘NS 푸드페스타 2023 in 익산’이 전북 익산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막을 올렸다.

이번 식품축제는 동북아 식품산업 허브를 꿈꾸는 익산시와 하림그룹의 식품 전문방송 NS홈쇼핑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학술단체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거버넌스형 식품축제로, 식품산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토균형발전을 앞당기는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역과 함께 만드는 축제로 거듭나

전국 최대 규모의 식품축제인 ‘NS 푸드페스타 2023 in 익산’이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전북 익산시 함열읍 익산제4산업단지에 위치한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펼치지고 있다. 

NS 푸드페스타는 농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하림그룹 자회사인 식품전문 방송 NS홈쇼핑이 2008년부터 개최해온 식품문화축제다. 매년 다양한 레시피 발굴을 통한 우리 먹거리의 소비를 촉진하고 농어촌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 경연을 이어왔다. 

식품축제가 열리는 장소인 ‘하림 퍼스트키친’도 주목받으며 현장형 축제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림퍼스트치킨은 글로벌 푸드&애그리비즈니스 기업인 하림이 전북 익산시 함열읍 다송리 익산 제4산업단지 3만6,000평 부지에 마련한 공유주방(Sharing Kitchen) 개념의 종합식품 생산기지로, 밥, 국, 탕, 찌개류 등 다양한 가정식과 천연조미료, 라면 등을 생산, 제조, 유통하고 있다. 

가정의 주방에서 요리하는 것처럼 식품을 만드는 ‘하림 퍼스트키친’은 신선한 식재료로 최고의 맛을 내는 다양한 HMI(Home Meal Itself : 가정식 그 자체)를 조리하는 부엌이며,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로 최고의 맛’을 만드는 하림의 식품철학이 구현되는 현장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