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캡슐커피 동서식품 ‘카누 바리스타’
상태바
프리미엄 캡슐커피 동서식품 ‘카누 바리스타’
  • 노진우 기자
  • 승인 2023.09.2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캡슐로 즐기는 풍부한 아메리카노 한 잔

언제 어디서나 고품질의 커피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캡슐커피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캡슐커피의 가장 큰 장점은 커피머신에 캡슐을 넣은 후 버튼 한 번만 누르면 간편하게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다는 점이다.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2022년 기준 국내 캡슐커피 시장 규모는 약 4000억원(업계 추산)에 이르는 등 지속 성장하고 있다. 

동서식품은 올해 초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KANU BARISTA)'를 선보였다. 카누 바리스타는 동서식품의 50여년 커피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커피인 아메리카노에 특화된 맛과 용량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동서식품, 카누 팝업스토어 '카누 하우스' 오픈
동서식품, 카누 팝업스토어 '카누 하우스' 오픈

기존 에스프레소 캡슐 대비 1.7배 많은 9.5g의 원두를 담아 더욱 풍부한 양의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다.

카누 바리스타에는 커피의 풍미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기술력이 담겨있다. 에스프레소와 물이 각각 별도의 노즐에서 추출되는 '듀얼 노즐 바이패스' 기술은 한층 깔끔한 맛의 아메리카노를 완성한다.

바리스타의 탬핑 테크닉을 구현한 '트라이앵글 탬핑(Triangle Tamping)' 기술은 항상 일정한 추출을 도와 커피 향미와 퀄리티를 균일하게 유지시킨다. 또한 '골든 에센스'라고 불리는 18~22%의 황금 수율로 커피를 추출해 가장 이상적인 맛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날씨에 관계없이 시원한 커피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아이스 전용 버튼을 갖췄다. 핫 아메리카노와 에스프레소 등을 버튼 한번으로 간편하게 추출할 수 있으며 온수 추가, 추출구 고온 클리닝 역시 원터치로 가능해 더욱 편리하다.

카누 바리스타 커피머신은 '카누 바리스타 어반(KANU BARISTA URBAN)'과 '카누 바리스타 브리즈(KANU BARISTA BREEZE)' 2종으로 구성됐다. 총 5가지 컬러와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오브제로도 손색이 없다.

카누 바리스타는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거쳐 엄선한 총 8종의 전용 캡슐을 선보였다. 로스팅 강도에 따라 △라이트 로스트 △미디엄 로스트 2종 △다크 로스트 2종 △아이스 전용 2종 △디카페인 캡슐 등으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캡슐을 고를 수 있다. 

시트러스의 가벼운 산미가 돋보이는 '브라이트 가든', 구운 아몬드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의 '프라우드 오션', 와인향에 가벼운 산미가 돋보이는 아이스 블렌드 '조이풀 스노우', 달콤하고 고소한 캐러멜 향이 특징인 '케어링 스타 디카페인' 등이 대표적이다. 

카누 바리스타 머신 
카누 바리스타 머신 

이외에도 에스프레소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100% 아라비카 원두를 맞춤형으로 로스팅한 6종의 호환캡슐을 갖춰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각 캡슐에는 원두의 특징과 제품명을 나타내는 컬러풀한 일러스트를 담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동서식품은 올해 카누 바리스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인 맥심플랜트 지하 2층에서는 지난 8월 말까지 '카누 캡슐 라운지'를 운영했다.

카누 캡슐 라운지에서는 무료 시음 이벤트 및 카누 바리스타 관련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해 방문객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지난 5월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카누 하우스'는 카누와 카누 바리스타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누적 방문객 6만명을 기록하며 성료했다. 

각 층마다 카누 브랜드의 철학과 브랜드 스토리를 알리고 카누와 함께하는 일상 속 모든 순간을 구현했다. 다채로운 포토존과 이벤트는 물론 원하는 캡슐을 골라 카누 바리스타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아메리카노에 특화된 카누 바리스타는 에스프레소 위주의 기존 캡슐커피와 달리 풍부한 양과 한층 깔끔한 맛, 커피의 다양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캡슐로 차별화한 제품"이라며 "올 가을에는 카누 바리스타와 함께 언제 어디서든 퀄리티 높은 아메리카노를 간편하게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