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운드스퀘어, 첫 그룹 광고 온에어…'삼양식품그룹의 새로운 시작'
상태바
삼양라운드스퀘어, 첫 그룹 광고 온에어…'삼양식품그룹의 새로운 시작'
  • 노진우 기자
  • 승인 2023.09.21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 더 이로운 식문화 전파하겠다는 그룹 의지 담겨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최근 그룹으로서 새로운 시작을 알리기 위해 TV CF를 온에어(On-Air)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첫 그룹광고 캠페인으로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앞으로 만들어 나갈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새로운 그룹 CI와 비전을 대대적으로 알리기 위해 제작됐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그룹 광고 캠페인 화면. 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삼양라운드스퀘어 그룹 광고 캠페인 화면. 사진=삼양라운드스퀘어

즐거운 에너지를 창조하는 식품 문화의 라운드와 인류 사회를 진화시킬 푸드테크를 뜻하는 스퀘어의 융합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고 세상에 더 이로운 식문화를 전파하겠다는 그룹의 의지를 담았다.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신규 광고는 '라운드스퀘어의 사랑(The Roundsquare Love)'라는 문구로 시작된다. 둥근 라운드 행성과 각진 스퀘어 행성의 만남을 이클립스라는 규모감 있는 스토리로 구성해 이질적인 것의 만남을 통한 더 나은 세상으로의 진화를 표현했다.

또한 글로벌 소비자들이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대표 브랜드 '불닭', '삼양라면', '쿠티크', '짱구' 등을 즐기며 라운드와 스퀘어의 만남을 지켜보고 기대하는 모습을 시네마적으로 연출해 몰입감을 높였다.

 특히 광고 배경음악은 김형석 작곡가의 작곡과 가수 존박의 노래인 'Shape of Heart'로 영화 같은 스토리에 감동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광고 캠페인이 공개되자마자 광고 배경음악이 큰 인기를 끌면서 공식 음원으로 내달라는 요청도 쇄도하고 있다.

한 광고업계 관계자는 "CI를 알리는 그룹 광고의 특성 상 직관적이고 명확한 경우가 많다"며 "이번 삼양라운드스퀘어의 그룹 광고는 이러한 전형적인 클리셰를 타파하고 웰메이드 작품을 선보여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올해 7월 그룹명 및 CI를 변경하고 새로운 사명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주부터 공중파, 케이블 TV는 물론 유튜브, 디지털, 옥외광고 등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그룹 비전선포식에서 공식명칭 변경을 선언하는 등 다양한 그룹 차원의 홍보 활동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이번 신규 광고에서는 새로운 CI인 라운드와 스퀘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성장해 나갈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미래와 시작을 알리고자 했다"며 "그룹의 변화와 함께 감각적이고 젊은 감성으로 새롭게 재탄생할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새로운 모습을 담았다"고 밝혔다.

이어 "음식과 과학의 경계를 넘나드는 융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세계 글로벌 소비자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한 단계 진화된 식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