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역 캐릭터 스트리트’를 한국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캐릭터 스트리트’ 오픈!
상태바
‘도쿄역 캐릭터 스트리트’를 한국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캐릭터 스트리트’ 오픈!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09.26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4일(목)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3층에 ‘캐릭터 전문숍 플랫폼’ 오픈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 캐릭터 스트리트가 나타났다.

 캐릭터 스트리트.사진=롯데마트
캐릭터 스트리트.사진=롯데마트

최근 캐릭터 상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2 캐릭터산업백서’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숍의 방문 비율이 21년 49.3%에서 22년 60.1%로 증가했고 구매 경험 비율도 21년 70.4%에서 22년 78.2%로 증가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지난 14일(목) 제타플렉스 서울역점 3층 토이저러스 매장에 ‘캐릭터 전문숍’을 열어 운영하고있다.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은 외국인 방문 비율이 전 점 대비 가장 높고 매출 비중 또한 30%에 달하는 등 외국인 비중이 높은 매장이다.

이번 전문숍은 대형마트 최초로 입점하는 ‘캐치! 티니핑숍과 국내 대형마트 최대 규모로 구성한 ‘포켓몬존’, ‘닌텐도’, ‘산리오마켓’, 그리고 매니아층이 두터운 ‘디즈니 마켓’, ‘레고 스토어, ‘실바니안 타운’’ 총 7곳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토이저러스 매장 전면에 약 500여종의 반다이 정품 피규어와 굿즈를 뽑을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캡슐 스트리트’을 구성해 운영한다. ‘캡슐 스트리트’는 최근 일본 이케부쿠로 선샤인시티에 오픈한 전세계 최대의 뽑기샵 ‘반다이남코 크로스 스토어’에서 착안하여 만든 매장으로 일본 현지와 동일한 반다이 정품 피규어와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해피토이저러스데이'.사진=롯데마트
‘해피토이저러스데이'.사진=롯데마트

한편, 롯데마트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21일(목)부터 내달 4일(수)까지 총 2200여개의 완구에 대해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토이저러스데이’를 진행, 전국 롯데마트와 토이저러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경근 롯데마트 TRU팀장은 “3년 전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캐릭터산업백서> 집필 전문위원과 캐릭터 전문가 컨설팅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캐릭터시장의 트렌드 변화와 정보를 누구보다 빠르게 파악했다.”며 “이번 캐릭터숍을 통해 앞으로도 토이저러스를 국내 1위 완구 전문숍을 넘어 국내 1위 캐릭터 플랫폼 스토어로도 안착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