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메타 퀘스트3' 글로벌 런칭 맞춰 국내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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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메타 퀘스트3' 글로벌 런칭 맞춰 국내 도입
  • 노진우 기자
  • 승인 2023.09.28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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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콘텐츠의 지속적인 제공으로 메타버스 대중화 견인

SKT가 메타버스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인 메타가 새롭게 출시하는 MR(Mixed Reality, 혼합현실) 기기 '메타 퀘스트3'를 국내에 선보인다.

SK텔레콤은 10월8일까지 메타의 신규 MR기기 '메타 퀘스트3(Meta Quest3)'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메타의 신규 MR기기 '메타 퀘스트3'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SK텔레콤은 메타의 신규 MR기기 '메타 퀘스트3'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SKT는 '메타 퀘스트3'의 1차 출시국으로, 사전 예약자는 10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되는 제품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받아 이용할 수 있다.

메타가 지난 6월 공개한 '메타 퀘스트3'는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었던 MR 기기 '메타 퀘스트2'의 후속 기기로, 성능과 사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돼 3년만에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메타 퀘스트3'는 '팬 케이크 렌즈'를 탑재하고 맞춤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으로 이용 편의를 높였다. 특히, 전작 대비 40% 이상 부피를 줄여 MR 기기 사용 부담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사용자의 조작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적외선 LED를 활용, 컨트롤러 없이도 핸드 트래킹(Hand Tracking) 기능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터치 플러스 컨트롤러'를 제공해 보다 매끄럽고 즐거운 MR 체험이 가능 해졌다.

또한, 전작 대비 CPU와 GPU 성능 모두 200% 이상 증가하고 4.2K 해상도와 풍부한 공간음향을 제공해 선명한 그래픽과 풍부한 공간 음향 구현이 가능해지고 가상요소와 현실공간의 완벽한 혼합(MR, Mixed Reality)을 통해 최고의 몰입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메타가 MR기기 보급과 함께 힘쓰고 있는 MR 생태계도 국내 이용자들의 '메타 퀘스트3' 이용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메타는 기기와 함께 게임과 피트니스, 엔터테인먼트, 소셜 경험, 여행 등 500여 개의 다양하고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메타 퀘스트3' 출시 시점에 맞춰 50개의 MR 콘텐츠를 포함한 신규 컨텐츠를 순차적으로 제공, 경쟁사 대비 독보적인 (Eco system)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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