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디오 게임 상거래 기업인 엑솔라(Xsolla)가 라이브 서비스 게임 및 소프트웨어용으로 설계된 게임 내 서버 백엔드 기술 제공업체인 AcceleratXR을 전략적으로 인수한다고 1일 밝혔다.
AcceleratXR 플랫폼과 네트워크 엔진은 강력한 확장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플랫폼과 장치 전반에 걸친 환경을 지원한다. 이는 최신 대화형 디지털 콘텐츠에 최적화된 운영 체제와 유사하게 작동한다.
AcceleratXR 기술은 개발 팀이 규모나 기술 수준에 관계없이 최첨단 온라인 및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대규모로 제작할 수 있게 지원한다. 라이브 클라우드 스크립팅과 같은 20개 이상의 전문 시스템을 보유한 AcceleratXR은 게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 등을 개발하기 위한 가장 유연하고 풍부한 기능의 플랫폼이다.
이번 인수는 플레이어가 PC, 웹, 콘솔, 모바일 및 VR 등 플레이하고자 하는 모든 플랫폼에서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구매 내역에 액세스할 수 있게 지원하는 포괄적인 크로스플레이 및 크로스결제 솔루션 마케팅을 향한 혁신적인 변화를 강조한다.
크리스 휴이시(Chris Hewish) 엑솔라 CEO는 "엑솔라 게임 기술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AcceleratXR을 환영한다"며 "AcceleratXR은 웹에서 PC, 콘솔, 모바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할 수 있는 강력한 게임 서버 백엔드 기술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휴이시 CEO는 "크로스플레이 기술을 재정의하고자 하는 당사의 여정에서 괄목할 만한 진전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장 필립 스타인메츠(Jean-Philippe Steinmetz) AcceleratXR 공동 창업자는 "이번 엑솔라의 인수는 의미 깊다"며 "이는 모든 사람이 게임 개발 도구에 액세스하고 게임 커뮤니티 내에서 소셜 환경을 향상하려는 당사의 핵심 가치를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스타인메츠 공동 창업자는 "이 중대한 진전은 글로벌 게임 산업을 재편할 기회를 나타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