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첫 실전 투자 대회 '천하제일 투자왕' 시작
상태바
카카오페이증권, 첫 실전 투자 대회 '천하제일 투자왕' 시작
  • 노진우 기자
  • 승인 2023.10.0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힌트와 소통 채널로 재미 더한 투자 대회

카카오페이증권이 실전 투자 대회 '천하제일 투자왕'을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천하제일 투자왕'은 카카오페이증권이 진행하는 첫 번째 실전 투자 대회다. 9일 17시부터 매주 미국 주식에 투자해 높은 수익금을 내는 '투자왕' 10명을 선정해 최대 500만원 상금을 준다.

이번 대회는 카카오페이증권 주식 가입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보유 자산과 상관없이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미국 주식 10달러 이상 거래하면 누구나 '천하제일 투자왕' 랭킹에 오를 수 있다. 대회 참여 종목은 ETF 상품을 포함한 미국 주식 전 종목으로, 미국 주식 소수점 거래도 대회 참여 종목으로 포함된다.

대회는 주간 단위로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 프리마켓부터 금요일 애프터마켓까지 대회가 진행되며, 토요일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수익금을 기준으로 매주 1등 500만원, 2등 100만원, 3등 50만원, 4등부터 10등까지는 각 30만원 상금을 지급한다. 상금은 대회가 진행된 다음주 월요일 사용자 카카오페이증권 주계좌로 입금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투자 대회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힌트도 제공한다. 먼저,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대회 시작 안내와 최종 결과, 참여자 본인 일별 랭킹을 알려준다.

사용자는 매일 랭킹을 확인하며 '투자왕'이 되기 위한 도전을 이어 나갈 수 있다. 랭킹은 '천하제일 투자왕' 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증권 사용자 누구나 실시간 수익금 상위 200위 랭킹과 함께 수익금 상위 참여자들의 주식 투자 종목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회 참여자들 간 소통을 위한 '투자왕 토론방'도 마련돼 투자 종목을 비교하고 재미있게 경쟁할 수 있다.

첫 번째 투자 대회를 맞이해 10월 한 달간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31일까지 '천하제일 투자왕'에 참여하는 사용자 총 100명을 추첨해 50만원 상당의 테슬라 주식을 증정한다. 

'천하제일 투자왕' 참가 신청은 카카오페이앱 내 주식 서비스 '관심' 탭에서 가능하다. 대회 페이지에서 '참가하고 내 랭킹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 약관 동의 후, 대회 참여를 위한 나만의 프로필을 만들어 참여하면 된다.

한편, 카카오페이증권은 해외 주식 투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 중이다. 10월 한 달간 사용자가 직접 고른 미국 주식 10개 종목에 대한 매매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12월 15일까지 타사 국내외 주식을 카카오페이증권으로 옮기면 최대 150만원을 지급하는 타사 주식 입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업계 최저 수준의 0.05% 미국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와 함께 영업일 9시부터 16시까지 실시간 환전에 대해 95% 환전수수료 우대를 적용하고, 거래통화 이외 주문 가능 금액을 사용하는 통합증거금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불필요한 환전을 줄여 투자할 수 록 누릴 수 있는 혜택이 커지도록 했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처음으로 진행되는 '천하제일 투자왕'은 단순 수익금 기반의 경쟁을 넘어 서로 정보를 나누며,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실전 투자 대회"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사용자들이 해외 주식에 대한 투자 경험을 넓히고 카카오페이증권의 다양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