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그룹, 3분기까지 140만5천대 판매 및 견고한 성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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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그룹, 3분기까지 140만5천대 판매 및 견고한 성장세
  • 이미영 기자
  • 승인 2023.11.03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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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9월 기준 매출 504억 유로, 영업이익 46억 유로 달성

아우디 그룹은 올해 상반기의 양호한 실적에 이어 3분기까지도 역시 향상된 실적을 기록했다. 

아우디 그룹은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약 140.5 만 대의 아우디, 람보르기니, 벤틀리 차량을 고객에게 인도했다. 그룹 매출은 504억 유로로 1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46억 유로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목표치 내 9.1%를 기록했다. 

아우디 CFO 위르겐 리터스베르거(Jürgen Rittersberger)는 “3분기 말 기준으로 아우디는 뛰어난 재무 성과를 유지했으며, 2023년 회계 연도 전망치를 대부분 달성했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매출 성장률이 두 자릿수로 증가하며 목표한 영업이익률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아우디는 순수 전기차 부문에서도 뛰어난 성장을 기록했다. 올해 9월까지 12만 3,000 여 대 차량을 고객에게 인도하며 전년 동기 대비 60%, 전년 9월 대비 77% 증가세를 달성했다.

올해 첫 9개월 동안 아우디 브랜드는 전세계 시장에서 크게 성장했다. 유럽에서는 약 55만9,000 대를 인도하여 전년 대비 24% 증가세를 기록했다. 미국 시장에서도 전년 대비26% 증가한 약 16만8,000 대의 자동차를 고객에게 인도하며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다. 중국 시장의 경우, 아우디는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약 52만2,000 대의 자동차를 고객에게 인도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아우디 그룹의 영업이익은 올해 9월 기준으로 45억 9,500만 유로에 달했다. 전년에 비해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은 주로 11억 유로에 달하는 원자재 헤징(hedging) 거래의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람보르기니는 올 9월 기준으로 7,744 대(2022년: 7,430대)의 차량을 고객에게 인도하며 4.2% 성장세를 기록했다. 매출은 5.2% 증가한 20억 2,600만 유로를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8.4% 증가한 6억1,800만 유로였다. 영업이익률은 상당히 증가하여 30.5%(2022년: 29.6%)를 달성했다.

벤틀리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10,053 대(2022년: 11,316대)의 차량을 고객에게 인도했다. 매출은 23억 900만 유로(2022년: 24억 9,000만 유로), 영업이익은 5억 600만 유로(2022년: 5억 7,500만 유로)를 기록했다. 브랜드 영업이익률은 21.9%(2022년: 23.1%)였다.

두카티는 9월 기준으로 47,867 대(2022년: 49,858대)의 오토바이를 고객에게 인도했다. 매출은 8억 770만 유로(2022년: 8억 720만 유로)까지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28.1% 증가한 1억 4,000만 유로 (2022년: 1억 900만 유로)에 달했다. 두카티의 영업이익률은 15.9%(2022년: 12.5%)까지 증가했다.

아우디 그룹의 재무 성과는 올해 9월 말 기준12억 1,900만 유로(2022년: 12억 8,300만 유로)로 소폭 감소했다. 특히 6억 6,900만 유로(2022년: 8억 2,300만 유로)로 감소한 중국 사업 규모가 큰 영향을 미쳤다. 이러한 감소폭은 이자 및 유가증권 수익으로 일부 상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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