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2023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서 특허청장상 수상
상태바
아워홈, ‘2023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서 특허청장상 수상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11.0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유저블(Reusable) 배달용 보온 도시락’으로 특허청장상 수상

글로벌 푸드케어&케이터링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아워홈 리유저블 배달용 보온 도시락.사진=아워홈
아워홈 리유저블 배달용 보온 도시락.사진=아워홈

 

아워홈은 이번 우수디자인 상품선정 제품디자인 분야 리빙디자인 부문에서 ’리유저블(Reusable) 배달용 보온 도시락’을 출품해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리유저블 배달용 보온 도시락은 용기의 밀폐 구조와 보온을 강화한 용기 설계로 기존 제품 대비 최대 30%까지 보온성을 향상시켰다. 2단 또는 3단으로 조립이 가능한 구조로 공간 활용이 우수해 고객 니즈에 맞춰 다양한 메뉴 구성이 가능하다.

재활용 용이성 등 친환경적인 면에서도 호평받았다. 친환경 단열 소재 EPP(발포 폴리프로필렌) 재질을 적용한 다회용기로 원가를 개선한 것은 물론, 쓰레기 배출량도 절감해 ESG활동 측면에도 기여하고 있다. 실제 리유저블 배달용 보온 도시락을 사용한 결과 쓰레기 배출량을 연간 약 30t 줄이는 효과가 있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기능적인 편의성도 인정받았다. 전체적으로 그레이&블랙 톤을 적용했고 EPP 소재 표면에 3D 조각 패턴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 보온도시락에서는 볼 수 없는 고급감과 심미성을 강화했다. 또한 현장 도시락 포장 작업자의 사용성을 고려, 각 용기의 뚜껑과 단별로 컬러를 다르게 적용해 직관적으로 구분이 가능하도록 했다. 전용 배달 가방을 적용해 도시락 보관, 취급 등에 대한 배송 편의성 및 위생성도 개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