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해외 진출 3개국에 기부 물품 전달
상태바
KB국민카드, 해외 진출 3개국에 기부 물품 전달
  • 이동현 기자
  • 승인 2023.11.0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캄보디아, 태국, 인도네시아 어린이에게 기부 물품 전달

KB국민카드는 7일 캄보디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 현지법인을 통해 해외 진출국 취약 가정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한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

 KB국민카드 현지법인 KB대한특수은행 임직원들과 캄보디아 프놈펜 운롱깐초등학교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현지법인 KB대한특수은행 임직원들과 캄보디아 프놈펜 운롱깐초등학교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카드

이날 전달된 기부 물품들은 KB국민카드 임직원 및 고객이 참여해 언택트(Untact) 방식으로 만든 재능기부 봉사 물품이다.

캄보디아는 현지법인 ‘KB 대한 특수은행(KDSB)’에서‘캄퐁통 및 프놈펜’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태양광 랜턴’800개, ‘금융동화 팝업북’400권,‘원목 독서대’700개를 전달했다. 이중 ‘금융동화 팝업북’은 현지 전래동화를 활용해 저축의 필요성, 합리적인 소비 생활 등에 대해 소개하는 경제, 금융교육 교재이며, 함께 전달 된‘태양광 랜턴’과‘원목 독서대’는 학습 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구 역할을 한다.

태국은 ‘KB 제이 캐피탈(KBJC)’이 방콕 외곽에 위치한 ‘푸타몬톤’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사랑의 에코백’300개와‘나눔상자’200박스를 전달했다. 특히 ‘나눔상자’는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임직원 및 고객이 직접 기증한 의류, 학용품, 영문도서 등 생활용품을 담았다.

인도네시아 현지법인‘KB 파이낸시아 멀티 파이낸스(KB FMF)’는 자카르타 ‘반타르게방’ 지역의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KB금융 캐릭터를 도안으로 임직원 및 고객이 직접 채색하여 만든‘사랑의 티셔츠’1500장을 기부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전달한 물품들이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현지 소외 어린이들의 성장과 학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KB국민카드는 해외시장에서도 기업과 사회가 상생하고 협력하는 ESG경영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