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72년 전통 베트남 ‘남즈엉 간장 소스’ 단독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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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도, 72년 전통 베트남 ‘남즈엉 간장 소스’ 단독 판매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3.12.07 1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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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즈엉 한 비엣 간장 소스’ 단독 판매...1951년 출시 이후 최초
베트남 길거리 음식에 흔히 사용되는 전통 소스...튀김, 조림, 볶음에 활용 가능
팔도, 이색 소스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높은 만큼 세계의 다양한 맛 선보일 것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베트남 ‘남즈엉 한 비엣 간장 소스’를 단독 판매한다.

팔도, 72년 전통 베트남 ‘남즈엉 간장 소스’ 단독 판매 (사진: 팔도 제공)
팔도, 72년 전통 베트남 ‘남즈엉 간장 소스’ 단독 판매 (사진: 팔도 제공)

1951년 출시한 남즈엉 간장 소스는 베트남 대표 소스다. 짜지 않고 고급스러운 맛과 향으로 요리의 풍미를 높여준다. 1997년 이후 약 30년간 ‘베트남 품질 우수 상품’에 선정될 만큼 품질 또한 입증됐다. 2019년에는 ‘베트남 전통 간장’ 타이틀을 획득한 바 있다.

남즈엉 간장 소스는 코로나19 이후 늘어난 베트남 여행객 사이에서 필수 구매 품목으로 알려질 만큼 인기가 높다. 지상파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노출되며 국내 소비자들 사이 인지도도 늘어났다.

튀김, 고기, 해산물 등을 찍어 먹는 만능소스로 활용하거나 음식의 간이 싱거울 때 사용해도 좋다. 조림이나 볶음요리에 사용하면 감칠맛을 높여준다.

김동락 팔도 마케팅 담당은 "'남즈엉 간장 소스'는 수십 년간 베트남 길거리에서 어느 메뉴에나 익숙하게 사용되어 온 만능 소스다"며 "이색적인 세계 소스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가 높은 만큼 세계의 다양한 맛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팔도는 지난해 조미식품 브랜드 ‘솜씨당’을 론칭하며 사업 카테고리를 확장한 바 있다. 최근 ‘치킨스톡’도 출시하며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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