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헬스케어 로봇 ‘퀀텀’ 출시.... 750만원대
상태바
바디프랜드, 헬스케어 로봇 ‘퀀텀’ 출시.... 750만원대
  • 윤경숙선임기자
  • 승인 2023.12.1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헬스케어 로봇 비전가득
프로그램 수만 국내 최다인 49개적용
.직접적인 다리 움직임 이끌어내
해외 매출 비중 2027년까지 20%로

바디프랜드(대표이사 지성규·김흥석)가 최상의 마사지 퍼포먼스와 미래 헬스케어 로봇의 비전을 담은 마사지체어 ‘퀀텀(QUANTUM)’을 선보인다. 

바디프랜드는 12월 14일, 오전 도곡타워 본사 1층에서 신제품 출시 발표회를 열고 하이엔드 헬스케어 로봇 ‘퀀텀’을 공개했다. ‘퀀텀’은 세계 최대 IT 박람회인 CES에서 2021년과 2022년,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으로, 국내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앞두고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퀀텀’은 바디프랜드의 아이덴티티인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를 앞세워 타 안마의자와의 기술적 차별화를 두며, 건강, 휴식, 안전, 엔터테인먼트 영역에 특화된 새로운 마사지 경험을 선사하는 하이엔드 헬스케어 로봇으로서 미래 헬스케어 로봇의 비전을 가득 담아냈다. 

 바디프랜드 지성규 총괄부회장이 '퀀텀'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지성규 총괄부회장이 '퀀텀'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메디컬 R&D 기술이 집약되어 헬스케어 프로그램 수만 국내 최다인 49개가 적용된 것. 직접적인 다리 움직임을 이끌어내는 △로보모드 뿐만 아니라, 바디프랜드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헬스케어 마사지’, ‘브레인 마사지’, ‘멘탈 마사지’ 등을 담은 △건강모드, 사용자의 신체 부위나 특성, 상황에 따른 마사지를 제공하는 △자동모드로 구성되어 사용자가 다양한 마사지 프로그램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특히, 헬스케어 마사지 프로그램인 ‘척추라인’ 모드는 척추 라인을 따라 등허리 부위를 집중적으로 지압하는 방식으로 좌식 생활이 대부분인 현대인에게 필수적인 기능이라 할 수 있다. ‘부드러운 척추라인’ 모드는 뼈가 약한 시니어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번에 새롭게 추가됐다. 

‘퀀텀’의 마사지볼은 XD-Pro 온열 입체 모듈이 사용됐다. 바디프랜드만의 고유 마사지 알고리즘이 적용된 XD-Pro 모듈은 마사지 범위를 80단계로 나누어 한번에 1.25mm씩 움직이면서 사람 손처럼 정교한 마사지를 제공한다. 마사지볼이 최대 70mm까지 돌출되어 깊이감 있는 마사지 체험이 가능하다. 

기기 조작의 사용성을 극대화한 점도 눈에 띈다. 본체 좌우에는 퀵버튼 리모컨을 탑재하고, 10인치 고해상도의 Full HD 일체형 태블릿이 별도 적용됐다. 특히, 태블릿의 UX, UI를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하여 마사지 도중에도 한 화면에서 XD 강도, 마사지 속도, 롤링 속도를 조절할 수 있고, 멀리서도 화면 하단부 슬라이드를 통해 안마의자 각도와 부위별 온열 제어가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사용자 프로필을 최대 8명까지 저장할 수 있어 여러 번의 조작 단계를 대폭 줄이고 사용자별 마사지 추천과 실행을 더욱 빠르게 했다. 

이 밖에도 △15개 안전센서 △정전 보호 버튼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까지 추가해 명품의 절대적 기준인 사용자 안전과 편의를 한층 강화했다.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외형 디자인, 인체 형상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천연 소가죽 시트의 조화를 통해 시각적인 고급스러움과 기능적인 견고함도 놓치지 않았다. 

아울러 바디프랜드는 명품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과 파트너십을 맺고, ‘퀀텀’에 풍부하고 생생한 사운드 기술을 적용시킨 스피커를 옵션으로 탑재했다

옵션이 탑재된 제품은 내년 초 출시 예정으로, 소리, 디자인, 장인 정신 무엇 하나 놓치지 않은 오디오 스피커를 완성하기 위해 뱅앤올룹슨사의 사운드 마스터들이 바디프랜드에 직접 방문, 최적의 상태로 스피커 모듈을 조율했다. 이로써 마사지체어 업계에서 지금껏 시도한 적 없는 맑고 청아한 사운드를 ‘퀀텀’에 구현해냈다. 

뱅앤올룹슨 스피커가 탑재된 ‘퀀텀’에서의 마사지 체험은, 외부 소리를 적절히 차단해주어 가장 쾌적하고 편안한 사운드를 제공함으로써 휴식과 회복의 몰입감을 한층 높여준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퀀텀’은 최상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며 미래 헬스케어 로봇의 비전을 담은 마사지체어로, 13건의 특허기술을 포함해 지식재산권만 28건에 이를 정도로 독보적”이라면서, “특히 뱅앤올룹슨 스피커가 탑재된 버전은 디테일에서 고급스러운 차이를 만들어내고 있어 하이엔드 헬스케어 로봇이라는 새로운 출발선에 선 마사지체어의 기준을 정립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선보인 ‘팬텀로보’를 시작으로 올해 ‘팔콘’까지, ‘로보 워킹 테크놀로지 안마의자’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며 헬스케어 로봇의 대중화를 꾀하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이번 ‘퀀텀’ 출시로 하이엔드 헬스케어 로봇의 새 장을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기자간담회를 통해 지성규 바디프랜드 부회장은  '해외시장 재공략 계획에 대해  현재 한 자리 수에 불과한 해외 매출 비중을 2027년까지 20%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을 밝혔다.

송승호 전무는이어 "2024년에는 해외 매출을 5%, 2027년까지는 20% 정도의 매출을 해외에서 발생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하고 "지난주 미국 동부지역인 뉴저지주에 쇼룸을 오픈했다. 현재 미국의 딜러가 13곳 정도밖에 없지만 내년에는 60곳으로 늘려 전국망을 구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내 온라인 시장을 중심으로 점유율 강화에도 나선다.고 밝혔다. 올해 네이버에서 달성한 45%와 쿠팡에서 기록한 30% 점유율은 내년까지 50~60%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제시했다. 신제품 퀀텀의 내년도 매출 목표는 300억원으로 설정했다고도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