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국내 최초 와사비잎 추출물 개별 인정 획득
상태바
NS홈쇼핑, 국내 최초 와사비잎 추출물 개별 인정 획득
  • 김성현
  • 승인 2024.01.11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개별인정 받은 기능성 신소재

NS홈쇼핑이 국내 최초로 ‘와사비잎 추출물’에 대해 식약처 ‘개별인정’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수년간 기능성 원재료 개발을 통해 ‘기능성 개별인정 신소재’ 분야에 도전해 왔으며, 이번에는 (주)뉴트라코어 와 공동개발을 진행한 결과 ‘와사비 잎 추출물’을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 받는 첫 결실을 맺게 됐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식품공전에 등재되지 않은 원료로써, 영업자가 원료의 안전성, 기능성, 기준 및 규격 등의 연구 자료를 제출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적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성분을 말한다.

 

이번에 NS홈쇼핑이 개발해 인정 받은 ‘와사비잎 추출물’의 기능성 분야는 ‘다이어트’이다. ‘와사비잎 추출물’은 인체시험을 통해 체지방량, 체지방율, 체중, 체질량지수 (BMI) 감소, 호르몬 감소, 허리둘레 감소, 엉덩이둘레 감소 등 총 18가지 항목에서 유의적인 개선효과가 확인됐다. 동물시험을 통해서는 섭취한 지방은 지방분해 효소의 억제를 통한 지방소화 및 흡수를 억제하고,  지방 합성 효소 복합체FAS억제 및 지방 생합성 유도 ACC1억제로 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주는 것은 물론, 축적된 지방은 UCP2(열생성 단백질)의 증가로 열생성, 에너지소비 촉진을 도와줘 지방을 연소시키는 기전으로 일명 “버닝다이어트”가 가능한 기능성 원료다.

와사비잎 추출물의 핵심 지표 성분은 이소비텍신(isovitexin)으로 항염, 항산화 등 다양한 기능성이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 성분은 와사비 중 잎에만 존재하며, 특수 공정을 통해 함량이 올라가는 것으로 공정 기술을 개발해 추출했다.

이번 ‘와사비잎 추출물 개별인정형 원료’ 인정의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NS홈쇼핑의 상품 기획 역량과 식품 홈쇼핑이라는 전문성이 주효 했다. NS홈쇼핑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식품,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품질력과 건강기능식품 기획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어 ‘기능성 개별인정’ 원료 개발 사업 진행이 가능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신상품 출시에 이어 미투 상품이 넘쳐 나는 TV홈쇼핑 시장에서 NS홈쇼핑은 원료 개발부터 경쟁력을 갖고자 ‘개별인정형 원료’개발에 도전해왔다.”며,“다양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개별인정형 원료 신소재 개발’분야의 시장성은 크다. NS홈쇼핑이 개별인정형 원료 인증을 받은 ‘와사비잎 추출물’이 앞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상품들에 사용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