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디펜드 스타일 언더웨어’ 출시..... 신소재 듀얼액션코어 적용
상태바
유한킴벌리, ‘디펜드 스타일 언더웨어’ 출시..... 신소재 듀얼액션코어 적용
  • 유정인 기자
  • 승인 2024.03.14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흡수와 통기를 동시에 잡아주는 특허출원 흡수코어 적용
유한킴벌리 디펜드 신제품 라인업 
유한킴벌리 디펜드 신제품 라인업 

 

웰니스케어 전문기업 유한킴벌리가 요실금 언더웨어의 제품력을 획기적으로 높인 ‘디펜드 스타일 언더웨어’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디펜드는 속옷 같은 편안함과 흡수, 소취 등에서 탁월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요실금 전용 제품의 대중화를 견인하며 고객의 삶의 질을 높여왔다. 그런 만큼, 이번 신제품에도 획기적인 기술들이 다수 적용되어 있다.

핵심은 흡수층에 적용된 듀얼액션코어와 소취 기술이다. 듀얼액션코어는 이름에서 드러나듯 흡수와 통기를 한 번에 잡아주는 첨단소재로 파워흡수액션시트와 통기액션터널 구조가 적용되어 있으며, 특허출원1까지 완료한 고유기술이다. 기존 제품 대비 흡수속도는 3.2배나 신속하고, 내부 습도는 43%나 감소되어(여성용 파워 제품 기준, 자사시험법) 오랜 외출이나 활동에도 안심하고 입을 수 있다.

더불어 특허출원2(심사중)된 소취 흡수제를 사용해 냄새의 근본 원인인 암모니아, 케톤, 황화합물, 알데하이드 등 냄새 유발 4종에 대한 99% 소취 효과3를 발휘한다. 장시간 속옷처럼 편안하게 착용하도록 최대 12시간 흡수력4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고, 허리선도 실제 속옷처럼 낮춰 디자인했다.

디펜드 자체 조사(2024)에 따르면, 요실금은 30-70세 여성의 57%가 최근 3개월 이내에 경험할 정도로 자연스런 현상이다. 요실금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사회 경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경향이 자리잡아 가면서 유한킴벌리 디펜드는 최근 5년간 매년 두 자릿수 성장(리테일 기준)을 지속해 오고 있다.

요실금 전용 제품이 대중화되는 가운데, 향후 더 기대되는 제품은 요실금용 라이너와 패드다. 관련 비즈니스가 성숙한 호주에 비해 국내 요실금 패드/라이너 시장은 아직 1/6 수준인 만큼, 잠재력도 기대되기 때문. 특히, 생리혈에 최적화된 생리대를 잘못 사용하여 요가 새거나 소취가 발생하는 등 불편을 겪던 소비자들이 요실금 전용 제품으로 눈을 돌리면서 가벼운 단계에서부터 고객이 유입되고 있다는 점은 고무적인 현상이다.

이를 고려해 디펜드는 스타일 패드, 라이너 신제품도 출시했다. 두 라인업 모두 소취 효과가 뛰어나며, 요실금 패드에는 중앙부위가 오목하게 들어간 순간흡수홀을 적용해 신속한 흡수가 가능하다. 또한 통기에 용이한 에어홀 커버를 적용해 피부가 직접 닿는 면적을 줄여주어 보송보송한 착용감도 제공해 준다. 요실금 라이너는 무향, 스위트플로럴향과 함께 프레시가든향이 추가되어 보다 산뜻한 사용을 원하는 고객의 기호까지 고려했다.

디펜드는 속옷을 입듯 편안한 제품을 구현하기 위해 매년 10개 이상의 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거동이 불편한 분들과 보호자분들 모두의 돌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IOT 센서 기술을 활용해 제때 제품을 교체할 수 있도록 하는 선행 연구도 진행하고 있으며, 소외되는 시니어를 돕기 위한 디펜드 월정 1% 급여 기부 캠페인도 2015년부터 지속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