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 만찬주 제공
상태바
국순당, 남북 이산가족 상봉행사 만찬주 제공
  • 황인찬 기자
  • 승인 2015.10.20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주 , 대박 막걸리 , 본초 복분자 등

 [코리아포스트=황인찬기자]   20일 부터 오는 26일까지 금강산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 20차 남북 이산가족상봉 만찬행사에 국순당의 백세주와 대박 막걸리, 본초 복분자, 본초 상황버섯 등이 만찬주로 제공된다.  
전통주 전문기업 국순당(대표 배중호)은 남북 이산가족이 만나는 뜻깊은 행사인 상봉행사에 우리 음식과 잘 어울리는 전통주인 백세주, 대박 막걸리, 본초 복분자 등을 만찬주로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상봉행사의 만찬주는 상봉자들이 고령인 점을 감안하여 알코올 도수가 높지 않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한약재를 넣어 빚은 전통주를 위주로 제공한다.   ‘백세주’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통주로 12가지 한약재를 넣어 빚은 전통 약주로서 깔끔한 맛과 한약재가 어우러져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전통주 이다. ‘대박’ 막걸리는 막걸리 전용 효모를 사용하여 달지 않고 깔끔한 막걸리 본연의 맛을 살린 제품이다.  ‘본초 복분자’는 고창산 1등급 복분자를 원료로 빚었으며, ‘본초 상황버섯’은 국내산 상황버섯과 아카시아 꿀을 원료로 빚어 맛과 향이 풍부한 전통주이다.
 
 국순당 이상협 마케팅본부장은 “남북이산가족 상봉행사의 만찬 행사에 국순당 전통주가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백세주, 본초 복분자, 본초 상황버섯 대박 막걸리 등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약주와 저도주로 제공되는 음식과도 잘 어울리고 통일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만찬주로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