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신격호 병문안…3부자, 20분 대면
상태바
신동빈, 신격호 병문안…3부자, 20분 대면
  • 황명환 기자
  • 승인 2015.11.0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황명환 기자]    신동빈(60) 롯데그룹 회장이 3일 오후 아버지 신격호(94) 총괄회장이 입원한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을 찾아 신 총괄회장을 간호하던 형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을 만났다.  신동주·동빈 형제와 아버지 신 총괄회장이 한자리에 모인 것은 지난 8월 3일 '5분 회동' 이후 3개월 만이다.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

롯데그룹에 따르면 신동빈 회장은 이날 오후 1시 30분께 서울대병원에 도착, 10여분간 의료진과 상담한 뒤 신격호 총괄회장이 머무는 서울대병원 12층 특실병동을 방문했다.  신동빈 회장은 오후 2시 5분께 병실을 나설 때까지 약 20분 정도 아버지의 건강 상태 등을 확인했다.  롯데 관계자는 "이날 신동빈 회장은 오전 경영 회의 등을 주재하고 신격호 총괄회장의 상태에 대해 보고받았다"며 "오찬을 서둘러 마치고 곧바로 서울대병원으로 이동했다"고 전했다.

전날 신격호 총괄회장이 입원할 때 동행한 형 신동주 전 부회장도 이날 신동빈 회장 병문안 시점에 병실에 함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날 세 부자의 대화 내용은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신동주 전 부회장을 돕는 SDJ코퍼레이션(대표 신동주) 관계자는 "가족 외 거의 배석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떤 대화가 오갔는지 알기 어렵다"고 말했다.

세 부자가 함께 만난 것은 지난 8월 3일 일본에서 귀국한 신동빈 회장이 곧바로 신격호 총괄회장의 집무실(서울 소공동 호텔롯데 34층)을 찾아 이른바 '5분 회동'이 성사된 뒤 3개월만에 처음이다.  당시 신동빈 회장은 일본 롯데홀딩스 이사회를 통해 신격호 총괄회장을 홀딩스 대표이사에서 해임한 뒤 일본에 머물다 귀국했고, 앞서 경영권을 되찾기 위해 '쿠데타'를 시도했다가 실패한 신동주 전 부회장은 먼저 한국으로 돌아와 신 총괄회장과 함께 집무실에 머물고 있었다.

전날 미열 증세로 서울대병원에 입원한 신 총괄회장의 건강 상태는 호전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DJ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신 총괄회장이 오늘 아침 일찍 일어나 병원 소파에서 책과 신문을 읽었다"며 "컨디션(몸 상태)이 좋은 편"이라고 말했다.  SDJ 관계자는 "검사 결과에 따라 항생제 등 약을 어떻게 쓸지 의료진이 결정할 것"이라며 "퇴원 시점도 의료진이 권하는대로 따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