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5월 시내면세점 개점 위해 본점 리뉴얼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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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5월 시내면세점 개점 위해 본점 리뉴얼 공사
  • 황인찬 기자
  • 승인 2016.02.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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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포스트=황인찬 기자]   신세계백화점 본점이 5월 시내면세점 개점을 위한 리뉴얼 공사를 1일 시작했다. 신세계는 본점 신관 8층부터 12층까지 5개층을 영업면적 1만3천884㎡(4천200여평) 규모의 면세점으로 바꾼다. 백화점 사무실로 쓰던 16층과 17층 2천975㎡(900여평)는 상품 창고로 활용한다. 이로써 총 1만6천860㎡(5천100여평)를 면세점을 위해 쓰게 된다.

백화점은 장르별 층간 이동을 최소화해 기존 고객들의 불편을 줄일 예정이라고 신세계는 설명했다. 면세점이 시작되는 8층과 9층의 아동과 생활 장르는 7층으로 옮긴다. 7층에 있던 남성패션과 골프는 5층으로 이동해 아웃도어와 함께 선보인다.

또 컨템포러리 의류가 있던 4층에는 스포츠와 영캐주얼이 압축해 들어서며, 컨템포러리 브랜드들은 3층 여성캐주얼과 함께 판매된다.  명품관인 본관 5층과 6층에는 신관 10층에 있던 전문식당 매장들이 옮겨오며, 5층의 명품 브랜드들은 4층으로 압축해 이동한다.

신관 1층의 명품과 화장품, 2층 여성정장·핸드백, 6층 럭셔리 남성전문관은 그대로 유지된다. 신세계 본점은 면세점 입점으로 영업면적은 4분의 1가량이 줄어들었지만, 브랜드 수는 610여개에서 14% 정도만 줄어 520여개가 남는다.

줄어든 영업면적에도 신관 4층에만 운영되던 의류 매장 카페를 신관 2층과 6층에도 신설한다.  리뉴얼 공사 기간 면세점이 들어서는 8∼12층은 전면통제되고, 장르별 이동이 있는 매장들은 한 달가량 간격으로 5월 중순까지 릴레이 공사가 진행된다.

신세계는 본점 공사 기간 비상 영업 체제를 가동하고 고객 이탈과 매출 손실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브랜드별로 임시매장을 꾸리고, 비교적 넓은 매장을 소유한 브랜드를 중심으로 다른 브랜드를 함께 운영하는 등 영업 공백을 줄일 예정이다.

또 온라인 영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사장은 "신세계 본점은 면세점 입점을 통해 보다 짜임새 있는 대한민국 대표 패션 백화점으로 재탄생하게 될 것"이라며 "해외 패션 브랜드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국내 패션 브랜드들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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