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릭카네르도시 청년 체육부 장관
상태바
파트릭카네르도시 청년 체육부 장관
  • 피터조 기자
  • 승인 2016.02.18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피터조 기자]      파트릭카네르(Patrick KANNER) 프랑스도시청년체육부장관이 2016년 2월 19, 20일 한국을 방문한다.

이번 방한은 한*불수교 1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한불상호교류의해» 행사일환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또한 2015년 11월 3-4일에 있었던 프랑스대통령의 국빈방문에 이어지는 것이기도 한데, 당시 한국과 프랑스대통령은 양국이 협력을 다질 행동계획을 채택하였다.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국제 및 포괄적 문제에 관한 대화, 경제관계의 다양화, 국방 및 안보관련 협력, 대학교류 협력, 대학생 교류 및 직업 교육 협력 증가, 도시와 지역간 교류활성 등이다.

카네르장관의 방문은 스포츠분야, 특히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개최와 관련 하여 양자협력을 강화 시키기 위한 목적이 있다.

오는 2월 19일카네르장관은 프랑스기업인대표단과 함께 평창을 방문 할 예정이다. 조양호2018 평창동계 올림픽 대회 조직위원회 위원장, 강원도청 관계자, 심재국 평창군수를 만날 예정이다. 또한 올림픽 개최지도 방문할 예정이다. 서울에서는 주한 프랑스 대사 관저에서 열리는 리셉션에서 스포츠 클럽이 런칭 될 예정인데, 장관 외에도 한국에 진출한 스포츠 부문 프랑스 주역 모두(스포츠 분야 기업, 교육 기관 등) 그리고 한국의 스포츠 계 인사와 스포츠맨들이 참석예정이다.

스포츠클럽의목적은다음과같다.

- 대사관부서, 한불상공회의소, 기업간 시장조사를 공조하여 해당분야의 기업들에게 비즈니스기회를  찾아주기
 -한국에서프랑스의스포츠산업가치제고
- 네트워킹, 회의등의행사를통해한국정책결정자와프랑스기업간네트워크구축하기
- 대규모행사가있을시프랑스이미지에대한포괄적커뮤니케이션전략에편입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