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이슬람사원서 對무슬림 공격 잇따라…증오범죄 확산 우려 커져
상태바
미국 이슬람사원서 對무슬림 공격 잇따라…증오범죄 확산 우려 커져
  • 피터조 기자
  • 승인 2016.07.0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포스트 피터조 기자]미국 이슬람 사원에서 무슬림(이슬람교도)을 향한 공격이 잇따라 증오범죄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3일(현지시간) 미 CBS뉴스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30분께 텍사스의 '마드라사 이슬라미야 모스크'에서 안과 전문의인 아슬란 타자멀이 괴한들이 쏜 총에 맞았다.

숨어있던 괴한 3명은 새벽 기도를 하러 모스크를 찾은 타자멀이 주차를 하고 난 후 총격을 가했다. 괴한들은 그대로 달아났다.

▲ 기도하는 무슬림

 총을 맞은 피해자는 병원으로 옮겨져 수술을 받았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 새벽에는 플로리다주에 있는 모스크 근처에서 무슬림이 폭행을 당했다.

2일 오전 4시께 플로리다주에 있는 '포트 피어스 이슬람센터' 밖에서 무슬림 남성이 20대에게 공격을 당했다.

용의자인 테일러 앤서니 마잔티(25)는 무슬림 남성의 머리와 얼굴을 폭행했고 이후 경찰에 체포됐다.

이슬람 권익 단체인 '미국 이슬람 관계 위원회'(CAIR)는 용의자가 폭행하기 전 "당신네 무슬림들은 너희 나라로 돌아가야 한다"는 말을 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경찰은 용의자가 어떠한 종교·민족 차별적 발언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폭행이 이뤄진 이슬람센터는 지난달 12일 올랜도의 게이 나이트클럽 총격 사건의 테러범 오마르 마틴이 다닌 곳이다.

당시 아프가니스탄계 미국인 마틴의 총기 난사로 49명이 사망하고 53명이 다쳤다. 마틴은 범행 도중 이슬람 전사를 자처하고 수니파 급진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에 충성을 맹세하기도 했다.

올랜도 총격 사건 이후 미국에선 무슬림에 대한 증오범죄가 나올 수 있다는 우려감이 퍼졌다.

특히 미국 공화당의 사실상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가 "모든 무슬림의 입국을 금지해야 한다"는 주장을 재차 강조하면서 무슬림 이민자 문제는 다시 한 번 화두로 떠올랐다.

미 CBS뉴스는 지난해 IS가 저지른 파리 테러와 무슬림 부부가 감행한 샌버너디노 총격 사건 이후 '모든 무슬림은 테러리스트다'라는 식의 선동적인 분위기가 확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 올랜도 테러 현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